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내 블로그가 네이버 홈에, 네이버 오픈캐스트 (2.발행)

by 빨간꿈 2013. 11. 3.


내 블로그가 네이버 홈에, 네이버 오픈캐스트 (2.발행)





오픈캐스트



이번 시간에는 오픈캐스트 발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 5명의 추천을 받고 오픈캐스트 개설이 완료하였는데요 이제 발행을 위해 "캐스트관리"항목으로 접속합니다. 좌측으로는 캐스트에 사용할 링크 목록이 있고 우측으로는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먼저 캐스팅 주제를 정한 후 링크를 등록합니다. 상단 "링크등록"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오픈캐스트



링크 등록하기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URL에 내 블로그 포스팅의 주소 (물론, 타인의 포스팅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를 입력하면 링크이름이 자동으로 불러와 집니다. 여기서 원하는 링크이름으로 변경한 후 아래 출처와 이미지를 입력해줍니다. 텍스트로 캐스팅을 할경우 이미지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폴더의 경우 나중에 링크가 많아지면 대분류 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링크를 저장시켜 놓으면 캐스팅 발행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NAVER오픈캐스트



위의 방법으로 링크를 어느정도 채워주면 우측으로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위주의 레이아웃, 텍스트 위주의 레이아웃 원하는 모양으로 적절히 선택해 줍니다. 본인은 아래와 같이 1개 링크는 이미지로, 나머지는 텍스트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레이아웃을 꽉꽉 채울 필요는 없겠지만 사용자들에게 깔끔하고 풍성하게 보여야하므로 당연히 이미지 1개, 텍스트 4개 총 5개의 링크가 등록되어있어야 함을 뜻합니다. 좌측 링크 박스에서 원하는 글을 마우스 드래그로 끌어오면 되므로 링크등록만 되어있다면 발행은 사실 1분이면 충분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제 첫번째 오픈캐스트 입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구글 크롬과 관련된 글 5개를 선별해서 제목도 적절히 수정하고 이미지도 보기좋게 편집한 후 아래와 같이 최종적으로 발행을 완료하였습니다. 발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내가 발행한 내역이 노출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계속 발행을 하면 좌우로 주르륵 멋진 나만의 오픈캐스트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블로그꾸미기



이렇게 발행된 내 오픈캐스트가 어느날 네이버 오픈캐스트 화면에 아래와 같이 노출된다면 어떨까요? 사용자들에게 내가 열심히 작성한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더러 방문자 유입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꾸준히 발행하면 오픈캐스트를 이용하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내 캐스트에 관심을 가지고 구독하게되어 결국에는 이러한 목적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오픈캐스트


오픈캐스트 개설과 발행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익하고 관심이 있을 만한 글을 수집하고 모아서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내 블로그의 포스팅을 활용할 경우 당연히 내 블로그 글이 정말 유익한 것인지 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단순히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시고자 하는 것은 지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은 티스토리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통해 보다 유익한 정보를 많이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나름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선별하여 발행했는데 유익한지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빨간꿈을꾸다 오픈캐스트 ▶  http://opencast.naver.com/RD73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