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참 황당한 블로그 도용사건이 발생했습니다.

by 빨간꿈 2013. 10. 29.


참 황당한 블로그 도용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블로그에 ADDTHIS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나름대로 열심히 활용하고 있는데요. ADDTHIS 통계를 분석하러 ADDTHIS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엉뚱하게도 도메인명에 다른 블로그의 주소가 있는걸 목격했습니다. 이게 왠일인가요?! 블로그 도메인이 다른 블로그사이트가 노출되어 있다는 것은 제가 설치한 스크립트 코드가 그대로 다른 블로그에서 사용중이란 뜻인데요. 말그대로 포스팅 내용이 아니라 ADDTHIS 플러그인 스크립트 소스를 통째로 도용당한 것입니다ㅎㅎㅎ


사실 본인은 제가 포스팅한 모든 정보들에 대해서 '출처명시'라는 조건만으로 전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해 놓았는데요... 설마 자유롭게 쓰라고 해서 내 스크립트 코드까지 그대로 도용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물론, 아래 사용자로부터 그 어떠한 댓글이나 방명록 따위는 오지 않았었습니다. 




참 어이가 없고 황당하기도 해서 해당 블로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음...무슨 게임인듯한데...야시시한 사진들만 잔뜩 보이네요. 그런데 이 블로그에 접속한 순간 더 황당한 것을 목격했습니다. 


블로그도용


우측 ADDTHIS 플러그인은 물론 스크립트와 소스를 전혀 공개하지 않은 하단 네이버이웃,다음뷰구독,티스토리링크 이미지까지 그대로 배껴져있네요?! (특히 제가 직접 포토샵으로 열심히 제작한 이미지가 그대로 올려져 있는 모습은 좀 충격이었습니다.) 그 우측으로 트위터 팔로우 아이콘과 기능아이콘, 그 하단에 다음뷰구독 버튼까지....그냥 모든 것을 배껴간 듯 합니다. 심지어 제가 자주가는 사이트를 담아놓은 드롭다운메뉴의 사이트들까지도 그대로 배껴져 있었습니다. 


TISTORY


티스토리


 

일단은 다른 것들은 둘째치더라도 ADDTHIS 스크립트가 꼬여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방명록에 ADDTHIS 는 새로코드를 생성해서 사용하라고 잘 말은 해두었습니다만,,, 보아하니 이 블로그도 지금은 운영이 안되고 있는 듯하네요 ㅠㅠ 


블로그 하면서 제 포스팅이 여기저기 가있는 것은 많이 보았는데..이렇게 화면구성하고 플러그인 소스코드까지 그대로  가져가 있는 경우는 처음입니다. 역시 포스팅 내용 및 저작권과 관련하여 어느정도 제약을 둬야할까 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방문자 분들도 저처럼 황당한 경험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시구 저자권 관련 정책을 확실히 세워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