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내 신용등급은 몇 점?! 서민금융나들목 무료 신용조회 이용하기

by 빨간꿈 2013. 10. 20.


서민금융나들목(호프넷)에서 신용정보를 무료로 열람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은 재정적인 어려움이 많아서(?!) 한달에 한번씩은 꼬박꼬박 이렇게 신용조회를 체크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유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오늘 소개해드릴 무료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서민금융나들목이라는 곳인데요. 이 곳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서민들을 위한 신용관리,금융컨설팅,채무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신용정보 조회 역시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2가지 방법이나 제공해줍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서민금융나들목

http://www.hopenet.or.kr



먼저 위의 사이트에 접속한 후 아래 '신용정보조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신용관리 페이지에 오게되면 총 3개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올크레딧을 이용한 신용정보 조회, 마이크레딧을 이용한 신용정보 조회 그리고 금융리스크 상담서비스 입니다. 오늘 알아볼 서비스는 신용정보조회 2가지 방법인데 한가지 방법은 년 3회로 제한이 걸려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첫번째 서비스 "신용정보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NICE 신용정보조회' 가 아무래도 년 3회 제약이 있기는 하지만 조금 구체적이고 다른각도에서 내 신용을 평가해볼 수 있으니 한번씩 무료로 이용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주민등록번호 입력과 공인인증서 등록 및 로그인이 나오니 잘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개인신용보고서'가 열람되었습니다.

신용평점/등급, 카드정보,대출정보,연체정보,보증정보,조회정보... 신용관리에 필요한 모든 항목이 빠짐없이 제공됩니다. 첫 페이지에는 가장 궁금해하는 내 신용평점과 등급이 나와있네요. 저는 대출도 많고ㅠㅠ 통장에 돈도 별로 없어서 그냥 중하위권입니다. 좋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평점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추세랍니다ㅎㅎ



다른 항목들도 좀 둘러보겠습니다. 대출정보를 보니 내가 그동안 대출했던 이력들과 금액, 현재잔여 금액도 나와있습니다. 특별히 은행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내 대출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카드 이용내역입니다. 내가 발급한 카드사가 전부 열람되며 월단위로 사용금액도 전부 표시됩니다. 




연체정보를 보니 다행히 현재 연체기록은 없네요 ㅠㅠ  




어떤가요? 특별히 유료서비스를 받지 않더라도 이렇게 무료로 내 신용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신용정보를 보는 것은 공식적인 신용조회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괜한 걱정은 없으셔도 됩니다. 서민금융나들목의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로 내 신용상태를 자주체크하고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