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오피스] MS 워드 문서작성시간 단축하기 팁

by 빨간꿈 2013. 9. 1.


MS 워드 문서작성시간 단축하기 팁  


 회사생활을 하고 업무를 진행하면 할 수록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더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오픈오피스, 클라우드 오피스가 본격화 되면서 국내에서만 통용되는 한글,훈민정음등에 대한 사용도가 점점 더 떨어져가고 있는 듯 합니다. 

 

문서작성의 팁은 당연히 많이 사용하고, 자주사용하는 기능은 단축키를 외워두시는 것입니다. 볼드체 ctrl+B, 밑줄 ctrl+U, 이탤릭체 ctrl+I 등 분명 실제 문서작업에 적지 않게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수많은 단축키를 외우면서 하기에도 참 어렵기 때문에 오늘은 내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조금 더 빨리 실행할 수 있는 실행메뉴를 만들어보도록하겠습니다.



본인의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의 실행화면입니다. 빨간색 박스부분이 '빠른실행'메뉴인데 여기에 모든 문서작업에 빠지지않고 사용하는 메뉴를 추가해놓았습니다. 상단 홈,삽입,페이지,레이아웃,참조..등의 메뉴에 하나하나 들어가서 작업을 해야하는 메유 중 내가 원하는 것만 빠른 실행아이콘으로 만든 것 입니다. 이렇게 문서작업을 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내가 만든 메뉴만으로 대부분의 문서작업을 처리할 수 있고 작업의 효율성이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빠른실행 도구를 생성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워드의 옵션항목에서 '사용자지정'에 빠른실행도구 만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좌측에서 원하는 기능을 우측에 추가하기만 하면 바로 추가가 됩니다. 특히 좌측메뉴는 실제 메뉴창에 아이콘으로 표시되지 않는 기능 또는 하위메뉴에서 작업이 가능한 것들까지 전부 노출되어 있습니다.  본인은 특별히 자주 사용하는 음영,기호삽입,머리글/바닥글,워터마크,페이지번호 등을 나만의 빠른실행으로 생성해두었습니다. 



좋은 점은 워드뿐만이 아니라 엑셀,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의 모든 프로그램이 본 빠른실행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별로 용도에 맞게 적용하시면 더욱 완벽하고 효율적인 문서작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서 작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