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퀵오피스(Quickoffice) 설치 및 10G추가용량 확보

by 빨간꿈 2013. 10. 6.


구글퀵오피스(Quickoffice) 설치 및 10G추가용량 확보


최근 PC와 모바일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경계가 애매해졌습니다. 기존에 PC에서만 가능했던 문서편집은 물론, 음악,사진편집등의 작업이 모바일은 물론 웹상에서도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크롬브라우져가 기본문서파일(DOC,XLSX,PPT 등)파일들에 대한 자체 열람기능(플러그인)을 제공하였으며 MS는 물론 너도나도 문서열람 및 편집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모바일은 물론 일반 웹에서도 가능하도록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얼마전까지도 MS Office에 대한 사용은 거의 MS독점이었는데요. 최근 구글이 이러한 독점을 깨고자 기존에 유료로 서비스하던 구글 퀵오피스를 무료로 내놓았습니다. 구글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제 가격부담없이 퀵오피스를 통해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문서를 작성하고,편집하고,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퀵오피스 무료배포와 함께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는데요. 구글 퀵오피스 사용자들을 상대로 구글계정을 10G나 추가해주는 이벤트였습니다. 현재는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만, 지난 9월26일까지 구글 퀵오피스를 iOS,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계정을 등록한 분들은 구글계정 10G가 추가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퀵오피스를 위한 용량이 아니라 구글기본계정에 귀속되는 용량이므로 지메일과 구글사진에도 동시에 적용됩니다. 물론, 추가된 용량은 2년이라는 기한이 있지만 충분히 긴 기간입니다. 



간단하게 퀵오피스를 알아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구글 퀵오피스를 다운받고 실행시키면 자유롭게 문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과 엑셀 스프레드시트, 워드 문서, 일반 텍스트 총 4가지 유형의 문서를 제공해줍니다. 당연하게도 국내에서만 통용되는 HWP 한글문서에 대한 지원은 빠져있습니다. 

 

구글퀵오피스QUICKOFFICE



실제 문서를 작성해보면 아이폰이라서 확실히 작업에 어려움이 있기는 합니다만, 도형삽입추가,탭추가,텍스트추가,효과,이미지삽입,돌리기,폰트효과, 프린터 기능 등 문서편집에 제공되어야할 기본 기능은 충분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구글퀵오피스



메뉴에는 도움말까지 꼼꼼하게 제공되고 있으므로 사용방법에 대한 숙지도 편리한 편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모바일로 문서를 작성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으며 본인 역시도 아이폰이기도 하거니와 귀찮아서 특별히 활용하지는 못하겠지만 기존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연동 및 공유, 지메일과의 문서연계, 일반 문서파일에 대한 열람은 확실히 편리해진듯 합니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으로인해 구글 저장용량이 기존 15G에서 25G로 늘어났습니다. 추가용량 제공 기간이 15년10월까지 만료라고 되어있기는 하지만 적어도 2년동안 구글메일은 물론 구글사진 등 구글서비스를 위한 기본 용량이 대폭증가한 만큼 퀵오피스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만족할만하게 효과적으로 구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된 듯합니다.  


구글계정용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