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지메일(Gmail)] 지메일과 함께라면 영어메일도 오케이

by 빨간꿈 2013. 10. 7.


[지메일(Gmail)] 지메일과 함께라면 영어메일도 오케이



구글 지메일의 최대장점 중 하나는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에 완벽하게 연동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구글번역기인데요. 현재 구글 지메일은 자동으로 구글번역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즉, 해당언어로 작성된 글이 아닌 경우 자동으로 구글 번역기 창이 메일 본문에 제공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지메일 첨부파일을 백업해주는 외국서비스 업체 attachments.me 로 부터 이메일이 왔습니다. 물론 그리 어렵지 않게 쓰여진 영어이기에 읽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만, 글이 길어지고 복잡해지면 무슨말인지 못알아들을 때가 있으며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구글계정을 한국어로 설정한 지메일에서 영어로 씌여진 이메일이 도착한 까닭에 메일 본문 상단에 아래 그림처럼 구글번역시 서비스가 노출되고 있으며 클릭 한 번만으로 아주 간편히 해당 이메일을 한국어로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메일번역' 을 클릭하니 아주 간편하게 한국어로 번역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번역기라는 것 자체의 한계는 물론 다른 언어와 달리 조금 더 복잡한 한국어라는 특수성 때문에 번역된 내용에 어색한 부분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내용을 파악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물론, 한국어 뿐만 아니라 구글번역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언어들도 한꺼번에 제공됩니다 간단하게 언어를 '일본어'로 선택하니 역시 일본어로 완벽하게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이쯤 되면 지메일은 단순번역은 물론 외국어 공부를 위한 서비스로도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겠네요. 구글 지메일의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이메일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