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확장프로그램] Hoverzoom - 썸네일이미지 크게보기

by 빨간꿈 2013. 10. 1.

[크롬확장프로그램] Hoverzoom - 썸네일이미지 크게보기 



인터넷으로 이미지 검색을 자주하시나요? 본인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거의 매일하는 편인데요 이럴때마다 원본사진을 확인하고 저장하기 위해서 사진을 클릭하곤 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hoverzoom덕분에 더 이상 클릭없이 원본사진을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후버줌은 말그대로 웹상의 썸네일 이미지의 원본사진을 불러와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즉, 인터넷상의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이미지의 원본이 불러와지는 것입니다. 이는 구글 이미지 검색은 물론, 일반 인터넷 웹화면에 보이는 보든 썸네일 형식의 이미지에 전부 적용됩니다. 


먼저 아래 링크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 hover zoom 을 설치합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HOVERZOOM



설치가 완료된 후 적용화면입니다. 좌측이 검색창 우측이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때 모습입니다. 마우스를 가져가자마다 구글이미지의 원본사이즈 확인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신발사진은 원본이 전체 크롬창을 가릴정도로 사이즈가 크네요. 


이처럼, hoverzoom 은 마우스오버만으로도 썸네일사진의 원본이미지를 불러와줍니다. 이미지 탐색 및 확인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HOVERZOOM


크롬확장프로그램HOVERZOOM



hover zoom의 기능 또한 매우 훌륭합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정창에서 옵션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특별히 이미지를 확장시키지 않고 싶은데 마우스만 올리면 귀찮게 원본이미지가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hover zoom사용여부는 물론, 단축키 지원으로 필요할때마다 키보드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원본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불러온 이미지를 S 키보드 한번 누르는 것으로 즉시 저장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HOVERZOOM


후버줌



후버줌은 이미지를 자주 검색하고 관리하고 저장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구글이미지 뿐만 아니라 네이버이미지,다음이미지 검색등 모든 이미지 검색사이트에서 작동하며 일반 웹에 올려진 썸네일 이미지에도 전부 적용됩니다. 키보드 단축키 지원은 물론 사진저장까지 키입력 한번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HOVERZOOM으로 더욱 편리한 인터넷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