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 문자수신음을 마리오점프소리로 바꾸기

by 빨간꿈 2013. 10. 4.

아이폰 문자수신음을 마리오점프소리로 바꾸기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아이폰 문자수신음을 바꾸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본인은 아이튠즈를 많이 활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아이튠즈가 아이폰을 다루는데 굉장히 제한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제한적인 기능제공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동기화와 백업등의 문제를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자동동기화 체크해제, 아이튠자동실행 체크해제,음악과 비디오를 수동관리를 설정해놓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아이튠즈 프로그램보다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툴이 몇 가지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아마 아이폰유저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셨을 프로그램 아이펀박스이며, 아이펀박스를 활용해 1분만에 문자수신음을 바꾸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iFunBox 프로그램이랑 원하는 문자수신음m4r 파일 입니다. 아래 전부 준비되어있으며 문자수신음의 경우 언제들어도 즐거운 마리오 점프소리가 되겠습니다.


아이펀박스  다운로드

http://dl.i-funbox.com/ifunbox_setup.exe


아이펀박스의 기능을 둘러보고싶으시다면 제작사 사이트: http://i-funbox.com 를 방문해보세요!


문자수신음 다운로드


m1.m4r


m2.m4r


m3.m4r


m1.m4r : 마리오 점프소리

m2.m4r : 마리오 죽는소리

m3.m4r : 마리오 버섯먹는소리




먼저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아이펀박스를 PC에 설치한 후 실행 시키고 아이폰을 pc에 연결하여 인식시킵니다. (아이튠즈는 전혀 실행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그 다음에 상단 메뉴 '빠른도구상자' 를 클릭하신 후 아래 '파일 및 데이터 가져오기 > User Ringtone' 을 클릭합니다. 

 

 아이폰문자수신음



이제 아래와 같이 파일 업로드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미리 준비한 벨소리(알람,벨소리,문자수신음,메일수신음 공통)를 끌어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동기화도 필요없이 즉시 아이폰으로 벨소리 데이터가 들어가졌습니다^^ 


# 아이폰 잠금을 해제해주신 후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한번에 최대 5개 파일 미만으로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펀박스



확인해볼까요?  아이폰에서 설정 > 사운드 > 텍스트소리를 열어보면 내가 업로드한 파일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텍스트소리"가 바로 문자수신음이므로 내가 원하는 문자수신음으로 체크합니다. 어때요 참 쉽죠? 



# 혹시라도 업로드한 파일을 삭제하시고자 할때는, 아이펀 박스 > IFUNBOX 클래식 > 장치선택 > 원시파일시스템>iTunes_Control > Ringtones 폴더에 존재하는 m4r 파일들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본 폴더의 파일들은 아이펀박스로 업로드한 파일들이므로 기존데이터는 전혀 건드리지 않습니다. 


# 파일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화면에 텍스트소리가 '도입음'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iOS7에서 아직 벨소리파일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만, 정상적으로 변경한 벨소리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아이폰벨소리




오늘은 문자수신음을 바꾸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아이폰은 벨소리와 문자수신음,음성수신음,메일수신,메일발신 전부 m4r 확장자를 사용하며 위 규칙과 원리 그대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m4r을 더 구하시거나 위 제공된 파일을 이용해서 메일수신 등에도 적용해주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꼭 필요한 수신음이 있으시다면 댓글남겨주시면 제작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다음 시간에는 아이펀박스를 다운받은 김에 조금 더 효과적으로 아이펀박스를 이용하는 팁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글은 아이폰 4S, iOS7 으로 포스팅 작성시간 기준 테스트 및 검증을 완료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