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 iOS7 업데이트 및 주요 기능 설명

by 빨간꿈 2013. 9. 27.


아이폰 iOS7 업데이트 및 주요 기능 설명


그동안 아이폰 포스팅이 좀 뜸했네요. 사실은 iOS6을 거치지 않고 드디어 IOS7으로 업뎃을 해서 본격적으로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아이폰5S 출시와 함께  IOS7 정식버전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일단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는 충분히 이슈를 불러올만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인 역시 iOS7 으로 변경한지 10여일 되었는데 한 10일동안 사용해본 아이폰 iOS7에 대해 중요한 변경사항들만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메인화면과 잠금화면 


메인화면과 잠금화면입니다. 무척 심플하고 간단해보이지만 아쉬운 점은 배경화면의 90%이상 사라진다는 점 입니다. 배경이미지랑 테마를 다시 적용해야할 듯 하네요 ㅠㅠ 설정을 통해 알림센터,콘트롤 센터 기능을 잠금화면에서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건 좋습니다. 





2. 홈화면과 폴더기능 


기존 아이콘 테마를 블랙계열로 맞춘지라 알록달록하게 변경된 iOS와는 어울리지 못하네요ㅠㅠ 기본적으로 폴더기능은 그대로 홈 화면 아이콘 플랫디자인으로 변경된 것 이외에는 그대로 입니다. 대신, 폴더 속에 노출되는 아이콘이 4칸에서 3칸으로 줄어들었으며 폴더안에서도 2단계 이동이 가능해져서 더 많은 어플을 폴더에 담을 수 있게 되었네요. 이 기능은 좋은 것 같습니다. 




3. 메시징 및 천지인자판, 블락기능 적용 


메시지 화면은 특별히 달라진 건 없습니다. 그냥 밝기만 합니다. 다만, 대박인 것은 메시지는 물론 아이폰 키보드 전체에 천지인 자판이 공식적으로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본인은 천지인을 써본적도 없어서 사용하지 않겠지만 기존에 천지인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큰 메리트로 작용되 듯 하네요. 또한, 전화와 페이스타임 등에 적용된 차단기능 덕분에 불필요한 연락과 스팸들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천지인 키보드 세팅: 설정>일반>키보드>한국어>10키 선택 




4. 스팟라이트 검색기능과 컨트롤 센터


기존에 홈화면에서 좌측에 열렸던 검색기능이 화면 상단으로 옮겨졌습니다. 홈화면에서 폴더나 앱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노출됩니다. 인터넷 검색창처럼 깔끔한 검색창 하나만 노출되며 검색을 진행하면 해당 내용에 맞게 아이폰앱,메일,메시지,음악,동영상 등 아이폰에 포함된 모든 것들을 검색해줍니다.  # 상단화면에서 끌어내렸던 알림영역은 기존과 동일


예전에 더블클릭 후 나오는 메뉴에서 좌측에 있던 콘트롤 센터 기능이 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iOS7 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 이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에어플레인모드,와이파이,블루투스,화면잠금,방해모드,플래시,지도,계산기,카메라 등 모든 기능을 클릭한 번에 세팅할 수 있으며 화면밝기 역시 즉각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 음악재생을 위한 플레이어도 깔끔하게 노출됩니다. 




5. 알림센터


예전과 동일하게 아이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끌어내리면 노출됩니다. 오늘,전체, 부재중알림으로 카테고리가 나뉜것 이외에 특별히 변경된 부분은 없습니다. 




6. 백그라운드 앱과 멀티태스킹 관리 


예전에 홈버튼 2번누르면 나오는 백그라운드 앱 기능입니다. 버튼은 동일한데 기능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아이콘뿐만이 아니라 마지막 화면까지 노출되니 화면을 보면서 기존 앱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앱을 완전히 종료할때는 미리보기 화면을 위로 날려버리면 됩니다. 



7. 카메라 기능 


카메라 기능도 큰 발전이 있습니다. 비디오,사진,정방형, 파노라마 세팅을 완벽히 제공해줍니다. 또한, 일반 촬영시 아래와 같이 다양한 화면효과를 적용해서 촬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진편집 기능도 조금 더 많아졌습니다.  




8. 앨범 및 사진기능 


예전엔 카메라 앨범에 폴더를 적용하기가 힘들었는데 이제는 앨범 폴더를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내가 원하는 폴더에 사진을 위치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연도별, 장소별 모아보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앨범부가 기능 역시 강화되어 메시지,메일은 기본 이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플리커를 기본 지원합니다. 또한, 사진복사,슬라이드쇼,프린트 등도 완벽히 제공해 줍니다. 




9. 앱스토어와 어플 업데이트 


앱스토어는 큰변화는 없습니다. 내주변을 검색해서 앱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생겼으며 앱 분류 및 구입목록에 대한 기능이 조금 더 강화 되었습니다. 아차, 어플들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칭찬해줄 만 합니다. 




10. 사파리 브라우저


사파리도 보다 간결해지고 지능적으로 변했습니다. 상단과 하단영역이 자동숨김되고 웹화면의 본문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파리를 보다 넓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열어본 목록은 윈도우7의 창간전환 효과 처럼 위아래로 입체적으로 변경되어 눈으로 보고 이전 페이지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머큐리,돌핀 등 다른 무료 브라우저의 사용이 지속될 것 같습니다 ㅎㅎ  




11. 시리


시리(Siri)가 확실히 똑똑해졌습니다. 아래 샘플처럼 다양한 명령어가 구체화되었습니다. 우측캡쳐화면은 오직 말로만 문자보내기 명령을 실행한 것입니다. 총 4번의 음성명령만으로("문자보내 > 이름 > 아이폰 시리 테스트 > 어 보내") 아이폰이 완벽하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해줬습니다. 시리를 적극적으로 분석해서 아이폰 활용성을 높여야 겠습니다. 





총평: 개인적으로 카메라 기능과 콘트롤 센터, 독똑해진 시리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사실 디자인(알록달록 밝은테마, 플랫 아이콘)과 화면 액션(Zoom In & Zoom Out) 전부 제 취향은 아니네요 ㅠㅠ 흑흑 아무튼 업데이트도 한 만큼 아이폰 정보를 자주자주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