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 단축키 등록으로 키보드사용을 줄이세요

by 빨간꿈 2013. 11. 3.


아이폰 단축키 등록으로 키보드사용을 줄이세요


오늘은 아이폰 단축키 등록과 활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달리 화면이 넓지 않아 키보드입력시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IOS7에서 천지인이 제공되었지만 본인은 천지인을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아예 사용할 엄두도 안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할때 자주사용되는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상용구 들을 간단히 단축키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 > 키보드 로 접근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단축키 등록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자주 사용하지만 매번 입력하기 불편한 이메일주소와 몇 가지 상용구들을 단축키로 지정해두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새로운 단축키 추가..."를 입력하면 문구가 나오고 단축키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등록하시는 단축키는 간단히 외울수 있고 입력도 쉽도록 초성으로 해주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이제부터 "감사합니다"를 아이폰으로 입력할때 간단히 'ㄱㅅㅎ ㄴㄷ' 만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문구가 노출됩니다. 






본인은 특별히 이메일주소 활용을 많이 하기에 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이메일단축키를 간단히 지정하였습니다.  지메일은 ㅈㅁㅇ, 네이버메일은 ㄴㅇㅂㅁㅇ 이런식으로 지정해놓고나서부터는 지메일주소를 입력할때 아래와 같이 간단히 ㅈㅁㅇ 입력이면 끝납니다. 어떤가요 참 쉽지만 편리한 기능이죠? 아이폰 충분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