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기 - 아이폰필드테스트기능

by 빨간꿈 2011. 6. 7.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기 -아이폰필드테스트기능



아이폰 전화창에서 *3001#12345#*  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클릭합니다.





통화버튼클릭과 함께 필드테스트화면으로 접속되며 좌측상단에보이는 안테나 모양을 클릭하면 
안테나모양(수신률)을 숫자형식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한번 더 클릭하면 다시 안테나 모양으로 복귀)




숫자안테나 수신률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0 ~ -70   통화품질 우수
-70 ~ -100  통화품질 양호
-100이하     통화품질 불량


통화수신률 확인 후 필드테스트에서 빠져나갈시에는 자동으로 안테나모양으로 고정됩니다. (수치는 매시간 변하므로 장소와 시간을 달리해서 여러번의 평균값으로 본인의 아이폰 수신률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테나 숫자표시 항상뜨게 해놓기

통화품질을 지속적으로 숫자데이터로 확인하고 싶은데 매번 필드테스트에 진입해서 확인하려면 참 번거롭겠죠?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안테나숫자표시를 안테나 표시 기본값으로 변경해 해봅시다.


필드테스트에 다시 진입한 후 안테나를 숫자로 변경해놓은 후 전원버튼을 3초간 눌러서 전원끄기 화면에 진입합니다. 슬라이드를 밀어서 전원을 끄지말고 홈버튼을 꾸욱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필드테스트에서 빠져나가게 되며 안테나 표시가 항상 숫자형식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물론, 이 상태는 고정값이 아니라 기본값이기때문에 원할때 언제든지 안테나버튼을 눌러서 숫자와 안테나모양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안테나모양으로 고정하고 싶으면 위 방법과 동일하게 필드테스트로 접속한 후 안테나 숫자표시를 클릭하여 안테나모양으로 변경한 후 전원버튼클릭, 홈버튼으로 필드테스트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