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순정아이폰 카카오톡 문자수신음 변경하기

by 빨간꿈 2011. 6. 9.


순정아이폰 카카오톡 문자수신음 변경하기
: 카톡수신음 마리오 점프하는소리로 바꾸기



준비물: 순정아이폰 + 아이폰익스플로러 + 카톡수신음(caf파일)

아이폰익스플로러    

           
카톡수신음

카톡수신음은 caf파일입니다. 일반 mp3,wav,wma의 경우 오디오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을 해야합니다.(필자의 경우 사운드포지로 aif파일생성 후 확장자를 caf로 변경하여 제작하였습니다.) aif파일은 caf파일과 포맷이 동일하기 때문에 확장자명만 caf로 변경해주시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위 첨부된 아이폰익스플로러를 pc에 설치한 후 usb로 아이폰과 pc를 연결, 아이폰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킵니다. (아이폰이 자동으로 인식되어 아래처럼 아이폰 기기명이 보입니다.)




2.

아이폰 기기명 아래로 [APPS] 와 [MEDIA]폴더가 보이면 APPS 폴더를 더블클릭해주신 후 아래로 쭈욱 내려서 카카오톡 폴더 [com.iwilab.Kakao Talk] 로 이동합니다. (어플이 많다면 찾는게 쉽지만은 않을듯ㅎㅎ)

★ 카카오톡폴더를 더블클릭했을때 오류창과 함께 오른쪽화면에 아무내용도 안뜬다면 당황하지마시고 오른쪽 빈화면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아무파일이나 드래그해서 옮겨주세요.(파일복사는 되지않지만 카카오톡 폴더를 인식하게 해줍니다.)





3.
[com.iwilab.Kakao Talk] 폴더의 하위폴더 [Kakao Talk.app] 로 접속하면 카카오톡의 기본 문자수신음 10개의 caf파일이 보입니다. 이 음성caf파일들을 원하는 음성caf파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각각의 파일을 클릭하면 원본 사운드가 자동으로 재생되며 변경을 원하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클릭으로 삭제한후(물론 드래그인드롭으로 본인 pc에 저장해놓을수 있습니다.) 새롭게 만든 문자음성을 파일명을 동일하게 해서 바꿔치기하면 됩니다.


(참고로 마이피플(아이폰익스플로러 경로 : net.daum.air21/Air21.app) 수신음 변경도 카톡과 100%동일한 방법이니 아이폰익스플로러로 마이피플 폴더에 접속해서 위와같이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필자도 카톡수신음을 몇가지 찾아보았으나 마땅히 괜찮은 사운드가 없어서 집에있는 효과음파일로 직접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마리오 죽는소리는 한번 들어본 것 같아서 별루였지만 마리오 점프하는 이 소리는 아주 깔끔하고 만족스럽네요. 연속으로 문자가 올때 들으면 더욱 효과만점ㅋㅋㅋㅋ이 파일쓰실분은 아래 caf파일을 그냥 다운받으셔서 파일명만 바꿔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더 많은 문자수신음이 필요하신 분들들 위해 직접만든 caf파일 9개도 첨부합니다.


1. 마리오 버섯먹는 소리
2. 카메라 찰칵소리
3. 고양이 울음소리
4. 마리오 점프소리
5. 마리오 죽는 소리
6. 메롱(남자아이)
7. 고전전화벨소리
8. 마리오게임 시작소리
9. waycool~(남자아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