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모니터3대연결-아이피니티(Eyefinity)구성을 위한 Active DP 젠더 구입

by 빨간꿈 2013. 6. 5.


모니터3대연결-아이피니티(Eyefinity)구성을 위한 Active DP 젠더 구입



지난시간 아이피니티 및 트리플 구성에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실제 모니터 3대 구성을 위한 준비물 active dp 젠더가 도착했으므로 실전 3대 연결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글에서 알 수 있듯이 본인은 아래와 같이 총 3대의 모니터를 PC에 연결하여 이용중입니다. 금번 포스팅 이전까지는 DP젠더가 없었기에 아래처럼 연결해두고 2대씩 번갈아 가면서 (3번 모니터는 영화감상용) 사용을 했는데 이제는 3대 전부 확장 또는 아이피니티 구성을 진행해보겠습니다. 


1번 모니터: LG 21인치 모니터, DVI연결 

2번 모니터: LUCOMS 24인치 모니터, DVI연결

3번 모니터: SAMSUNG 37인치 PDP-TV(외부연결모드) , HDMI연결



<그래픽카드 1개에 물려진 3대의 모니터(dp연결 후 3대 전부 확장 구성)>



아이피니티 혹 모니터 3대 확장을 위한 필수 아이템! Sapphire Active DP 젠더 입니다. 


- 액티브가 포함된 젠더는 시중에 사파이어, VTX등이 있습니다.

- 패시브형인 일반 DP젠더는 아무리 연결해도 인식만 될 뿐, 3대 동시 구현은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소유한 RADEON 7850 Dual 그래픽 카드에 기본 포트로 일반 DP규격이 필요한까닭에 아래의 품목으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3~4만원으로 생각보다 꽤 비쌉니다ㅠㅠ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mini DP인지 일반 DP인지 확인 후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Sapphire active displayport to single-link dvi adapter 

양쪽젠더로 구성되어 있지 않고 중간에 반뼘정도의 케이블이 있기에 그래픽카드로의 체결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한쪽은 DVI 숫놈, 다른쪽은 DP 숫놈입니다.  




DP젠더 구입 후 구성 및 연결은 아래와 같습니다. 


1번 모니터: LG 21인치 모니터, DVI-DVI연결 

2번 모니터: LUCOMS 24인치 모니터, DVI-DVI연결

3번 모니터: SAMSUNG 37인치 PDP-TV(외부연결모드) , HDMI -DVI - DP연결 


모니터 3대 확장 및 아이피니티 조건 


적용 그래픽카드: 라데온 5000 이상/ 지포스 600이상


조합방법: 

조건: 디스플레이포트(DP Port) 무조건 포함 (단, 지포스는 일부 예외)


디스플레이포트 + HDMI + 듀얼링크DVI

디스플레이포트 + 듀얼링크DVI + 싱글링크DVI


조건: Active DP 젠더 필요 (사파이어, VTX 등)

        모니터 해상도가 각기 다를 경우 최소해상도로 통일됨




젠더 하나만으로 트리플 모니터, 아이피니티 구성을 위한 준비가 끝났습니다. 


AMD VISION Engine control center 를 열어보실까요? 


바탕화면관리 - 바탕화면만들기 및 정렬 항목에 보시면 연결된 3대의 모니터가 전부 인식될 뿐더러, 활성화 됩니다. 이제 3대 모니터를 한꺼번에 확장시킬 수 있음을 뜻합니다. 





AMD Eyefinity 다중 디스플레이 항목을 클릭해볼까요?


총 3대의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인식하며 아이피니티 구성을 위해 다음단계 진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원하는 모니터 2대 혹 3대를 선택한 후 가로모드 혹 세로모드의 하나의 모니터로 인식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니터는 위의 모니터 사이즈에서 알 수 있듯이, 3개 전부 사이즈가 다릅니다. 당연히 아이피니티 및 트리플 구성을 위한 모니터로 완벽하지 않습니다. 3대 확장시에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겠지만 기본 2대 듀얼로 일반 PC작업을 하고 1대로는 영화감상 또는 고정이 필요한 화면을 띄워놓는데 충분할 듯 합니다. 아이피니티 구성은 2대 혹 3대의 모니터를 1대로 인식시켜줘야하기에 각기 다른 사이즈의 모니터들로 인해 사실상 운용이 불가능한 사이즈 입니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짝재기 모니터를 처분하고 24인치 듀얼 + 기존 pdp 모니터로 3대 구성할 예정입니다. 신규 모니터 구입 후 실제 아이피니티 사용기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