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문화생활

Eric Chiryoku - Cherish

by 빨간꿈 2013. 5. 23.


Eric Chiryoku - Cherish


오늘 소개해드릴 뉴에이지는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뮤지션으로 1972년 싱가폴 태생의 중국계인인 에릭 치료쿠 Eric Chiryoku 입니다. 뉴에이지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알려진 에릭 치료쿠에 대한 상세 정보는 사실 인터넷상에도 많이 없는데요. 2005년 데뷔 앨범 "Winter Story" 1년 후 두번째 앨범 "Spring of Life"를 발매,,, 그 후로 5년만인 2012년에 세번째 앨범 "Autumn Journey" 를 발매.... 세번째 앨범이 발매되기까지 너무나 오랜 기다림이 있었기에 당시의 선풍적인 열광에도 불구하고 크게 알려지지 않은 듯 합니다. 






에릭 치료쿠의 연주곡은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애매합니다. 감수성 풍부한 서정적인 연주곡은 물론, 서양의 분위기도 풍기기도 합니다. S.E.N.S처럼 instrumental, signal과 같은 연주는 물론, 소지로처럼 동양의 멋을 연주하기로 합니다. 추천해드릴 곡이 참 많지만 오늘은 에릭치료코의 1집 Winter Story 앨범에 수록된 "Cherish"를 들어보겠습니다.  


ps) 

8년간 3장의 앨범이 winter, spring, autumn 이네요. 곧 summer 앨범을 들고 나타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