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나의일상

집에서 새콤달콤 비냉 만들어먹었어요

by 빨간꿈 2013. 5. 13.


집에서 새콤달콤 비냉 만들어먹었어요



드디어 여름이 왔네요. 냉장고에 냉면육수와 냉면이 끊이지 않는 날이 왔습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냉면을 너무나 좋아해서 집에서 물냉과 비냉을 자주 해먹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제 비냉의 비법을 전수해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ㅎㅎㅎ



우선 냉면을 사서 면을 전부 뜯어줍니다.( 면 뜯는 작업은 언제나 왕 귀찮음 ㅠ_ㅠ) 



그다음에 냉면 육수를 만듭니다.


준비물: 냉면육수, 설탕2큰술, 간장1/2큰술, 양파으깬것1큰술,다진마늘1/2큰술, 미원1/5극소량, 깨 1큰술, 매실원액1큰술,식초1.5큰술  (깻잎 썰어 넣어도 맛있습니다 ㅎㅎ)



위의 준비물로 냉면양념을 만든 후 물을 삶아서 냉면을 삶습니다. 약 30초~50초 정도면 충분합니다. 다 삶으면 찬물로 박박 씻어줍니다. 미친듯이 씻지 않으면 미끄덩거리고 냄새납니다. 


이제 면과 양념을 사발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ㅋㅋㅋㅋ 마지막엔 얼린 냉면육수의 얼음덩어리를 하나 떨어뜨려줍니다. 






비냉 완성입니다. 어떤가요? 새콤달콤한 맛나보이나요? 

이제 1주일에 1~2회씩 꼬박꼬박 먹을려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