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문화생활

노무라 소지로(Nomura Sojiro) - Crystal Stream(天清流)

by 빨간꿈 2013. 3. 28.

노무라 소지로(Nomura Sojiro) - Crystal Stream


오카리나하면 떠오르는  단 한명이라는 질문에 두말할 것없이 도예가이자 음악가로 직접 흙으로 빚어 낸 오카리나로 맑고 투명하고 신비로운 음악선율을 세상에 알려준 노무라 소지로를 꼽을 수 있을 것 입니다.


1975년 오카리나의 고운 음색에 매료되어 본인이 직접 오카리나를 제작하기 시작, 그 동안 제작한 오카리나만해도 벌써 수만개라고 합니다. 1985년 데뷔하여 1986년 그의 역작으로 불리는 NHK TV 특집 "대황하"의 배경음악을 선사하여 전세계에 그의 존재를 알리게 됩니다. 그 후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나 2000년대 이후부터는 활동이 뜸해져서 소지로와 오카리나는 사람들 기억속에서 점차 멀어지게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 가볍게 다룰수 있는 소형악기 오카리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오카리나의 1인자 소지로 역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악 역시 소지로의 MasterPiece 로 불리는 "대황하" 앨범 수록곡입니다만, 개인적으로 메인 타이틀곡  '大黄河(The Great Yellow River)'보다 더 좋아하는 9번트랙 '天清流(Crystal Stream)'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s) 개인적으로 휘파람 부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소개해드리는 Crystal Stream 은  제가 즐겨 부르는 휘파람 곡 No.3 에 포함되어 있는 곡이랍니다^^ 





2005년 대황하 중 9번트랙 天清流(Crystal Strea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