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SEO(검색엔진 최적화) 파헤치기

by 빨간꿈 2012. 3. 19.

SEO(검색엔진 최적화) 파헤치기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

SEO는 검색엔진 내에서 특정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기 위해 그 웹사이트의 내용을 적절히 조정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를 여러 개의 디렉토리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웹사이트 구조와 내용에 역점을 두어 개선하는 등 여러 가지 접근방식이 사용된다.




 

국내 검색엔진 최적화 공식 19가지

01 제목, 본문, 태그에 반드시 노출시키고자 하는 핵심키워드가 들어가게한다.

02 제목을 본문 첫 줄에 반복해 준다.

03 본문에는 핵심 키워드가 최소 3회 이상 20회 이하의 횟수로 반복해준다.

04 본문 내의 핵심 키워드의 배치는 적절한 간격을 유지한다.

05 본문 내의 핵심 키워드에는 볼드처리나 색상을 변화시킨다.

06 컨텐츠의 구성방식은 이미지 텍스트 이미지 텍스트 형식의 배열로 구성한다.

07 본문에 배치될 이미지의 갯수는 최소 6개 이상 최대 20개 이하로 구성한다.

08 이미지의 파일명도 핵심키워드와 동일한 파일명으로 맞춘다.

09 댓글과 트랙백은 최소 1개 이상있으면 좋고,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10 포스트 본문의 4/5 ~5/5 지점 사이에 포스트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파일을 삽입한다.

11 동영상 파일명 또한 핵심키워드와 일치시켜 준다.

12 글을 발행한 초기에 해당 포스트의 조회수가 높을 수록 유리하다. (→메타블로그 이용)

13 본문에는 자신의 이전글이나 동일한 주제의 다른 블로그의 글을 링크로 삽입하되 핵심키워드가 포함되게 한다.

14 내가 작성한 글이 다른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로 링크되면 좋다.

15 블로그의 나이는 오래될수록 유리하다.

16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 자체점수를 높여야 한다. (하루에 1개~2개, 하루에 너무 많이 올리면 검색엔진이 스팸처리해요~)

17 내 블로그를 지명도가 높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링크시켜주면 좋다. (→트랙백이용)

18 카테고리 구성 또한 검색엔진을 고려해서 핵심 키워드로 구성한다.

19 RSS구독자가 많을수록 좋다. (검색엔진은 RSS 피드를 이용하여 검색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