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네이버에 내 블로그주소 등록하기

by 빨간꿈 2011. 6. 17.


네이버에 내 블로그주소 등록하기



네이버 검색등록은 RSS피드를 통한 게시글 검색이 아니라 사이트주소의 노출을 뜻합니다.
말 그대로 내 블로그의 게시글이 아닌 내 블로그주소를 검색해주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바로가기 : http://help.naver.com/ops/step2/mail.nhn?upCatg=256


좌측메뉴 [검색등록문의]클릭후 본인의 블로그사이트 검색이 가능하도록 요청하는 메일을 보냅니다.



*사이트가 유해/음란하거나 정보가 부족하다고 판단된다면 무조건 거부가 되니 충분히 많이 그리고 정보성 글 위주로 작성하여 어느정도 완성도를 갖춘 블로그로 꾸민후에 검색등록을 요청합니다. 문의 내용은 최대한 성실히 작성하여야 네이버 담당자 분께서 잘 처리해주겠죠^^? (저는 소설을 썻답니다ㅋㅋㅋㅋ)




1주일 후 검색등록완료 답변을 받고 네이버에서 검색한 모습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내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니 [사이트]항목으로 블로그주소가 노출되며 자동완성기능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tistory.com이 아닌 sm.to라는 무료도메인값으로 요청한 주소가 등록되어서 길기도 않고 깔끔하게 보입니다. 혹시라도 도메인 포워딩하신 분들은 포워딩값으로 요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다른 우수블로그들과 달리 게시글 내용도 잡종이고 정보성 글 발행도 별로 없어서 검색등록이 탈락될 줄 알았는데 아무이상없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결론은, 블로그를 대충 꾸미고 글도 괜찮은거 몇개 작성해놓고 최대한 겸손하게 네이버에 등록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관련글
2011/06/17 - [:: IT Story/블로그] - 네이버에 내 블로그 RSS피드 등록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