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네이버에 내 블로그 RSS피드 등록하기

by 빨간꿈 2011. 6. 17.


네이버에 내 블로그 RSS피드 등록하기



네이버 RSS피드등록은 내 블로그의 게시글을 네이버 검색엔진이 수집/공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열심히 작성한 게시글을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공유하고싶거나 키워드를 통해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증가시키고자 하는 블로거라면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단, 네이버블로그 사용자는 블로그설정항목에서 직접 수정이 가능하니 따로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검색결과로,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검색결과로 자동 반영 됩니다.)
 


 
네이버 RSS피드등록바로가기: http://help.naver.com/ops/step2/mail.nhn?upCatg=255


좌측메뉴 [RSS피드등록요청] 클릭후 본인의 블로그사이트의 피드가 네이버에 등록될 수있도록 요청메일을 보냅니다.



*RSS피드 등록역시 사이트의 게시글이 적거나, 정보가 유해하다고 판단되면 등록이 거부되니 블로그를 나름 꾸미고 유익한 게시글을 작성해놓은 후에 등록을 신청합니다.




약 2주후 검색등록완료 답변을 받고 네이버에서 검색한 모습입니다.


*피드등록이 완료되고 제가 쓴 게시물의 키워드를 검색하니 네이버[블로그]코너로 게시글 내용이 노출됩니다.
(위 내용은 6월9일 포스팅이고 키워드 검색을 정확하게 해서그런지 아직까지도 첫번째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본인 블로그의 경우 정보성발행글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만,
네이버rss등록 이후 블로그 방문자 수가 기존보다 몇배이상 급증하였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3월달까지는 게시글보다 티스토리 태그/꾸미기 위주로 공부,
4월달부터 나름대로 포스팅을 시작,  5월중순에 네이버 피드등록을 요청! 
6월1주차부터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 유입경로에 네이버가 등장하더니
나름 3개월이상의 다음검색 유입수가 불과 3주만에 네이버검색 유입수에 밀렸네요.



방문자수도 나름 많아졌으니 더 열심히 블로그를 꾸미고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 관련글
2011/06/17 - [:: IT Story/블로그] - 네이버에 내 블로그주소 등록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