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모바일 티스토리에서 다음 실시간이슈 없애기

by 빨간꿈 2013. 1. 11.


모바일 티스토리에서 다음 실시간이슈 없애기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 그림처럼 게시글 하단에 "실시간이슈"가 노출됩니다. (그것도 한줄이 아니라 여러줄이 ㅠㅠ)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적용하게 된다면 광고유도에 충분히 방해가 될만한 요소이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이 실시간 이슈 항목을 없애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 티스토리 게시글을 모바일에서 볼때 하단에 항상 '실시간이슈'가 노출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티스토리에 게시글을 작성할 때 html에 아래 스타일 소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style>#daumAd, #searchRankArea{display:none;}</style>


# 위의 글을 풀이해 보자면 해당 포스팅 게시글을 불러올때 '다음광고(daumAd)','실시간이슈(searchRankArea)'항목의 보기(display)를 없애는(none) 명령문 입니다. 





게시글 작성시 HTML모드에서 위 명령어를 추가해놓으면 됩니다. 



# 위의 style 태그는 데스크탑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하는 명령어입니다만, PC화면에서는 해당하는 조건('실시간이슈' 라는 항목)이 없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없이 자유롭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위 STYLE 명령어를 포함한 게시글을 모바일에서 보겠습니다. 

하단에 실시간 이슈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 게시글 작성시 위 명령문을 포함하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실시간이슈'가 안보입니다.




본 명령어는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광고를 등록하고자 할때 함께 서식으로 적용해 놓으면 아주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래 모바일 광고 적용하는 방법을 링크해드리니 확인 후 모바일광고는 노출 시키고, 불필요한 실시간 이슈 항목은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