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자 - spotlight 기능 및 활용

by 빨간꿈 2011. 6. 2.



아이폰 Spotlight 기능 및 활용



오랜만에 1시간짜리 포스팅을 하네요.
제 주변에도 아이폰을 가진사람들은 참 많은데... 스팟라이트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은 본적이 없는듯하네요.(심지어 전화기로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2명정도 있다능;;;;;) 대부분 아이폰으로 메일계정 접속해서 하나하나 확인하고 있고...누구한테 문자온것도 문자메시지가 어딨는지 하나하나 클릭하고 있으며... 특히 음악찾을때도......

오늘은 아이폰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나타나는 바로 아래 화면, 스팟라이트검색 기능이라고 하죠. 개인적으로도 하루에 수십번씩 활용하는 이 Spotlight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팟라이트 검색은 아이폰에 등록된 거의 모든개체, 아이폰으로 열람했던 모든 개체, 아이폰에 저장한 모든 음악과 영상을 검색해주는 기능으로 설정 > 일반 > spotlight검색 메뉴에서 활성화 하실 수 있습니다.(특별히 건드리지 않았다면 기본설정으로 스팟라이트 검색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스팟라이트기능을 통해서 검색하기를 원하는 항목을 체크해주시고 각 항목을 위아래로 변경하여 검색결과 우선순위를 지정해줍니다.






 어플 검색

아이폰에 깔아논 어플이 100여개가 훌쩍넘었고 폴더를 세분화하지 않았을경우 어플찾기도 굉장히 어려울 겁니다. (필자만 해도 벌써 250개)  '네이버 웹툰'을 찾고싶은데 어플이 어딨는지 모르겠네요.   간단히 네이버라고 검색해보니 '네이버'와 관련된 어플이 순식간에 표시됩니다.


 연락처 검색

분당에 위치한 스파샵을 분명 연락처에 저장해두었지만 상호명이 생각나지 않네요.  간단히 '분당' 이라고 검색하니 '분당퓨어스파'라는 연락처가 딱 표시되네요.






 문자메시지 검색

내가 언제 누구한테 분명 사랑한다고 문자메시지를 날린것 같은데..도저히 누구한테 보냈는지 모르겠네? 스팟라이트로 '사랑'을 검색하니 작년 12월달에 은미팀장님께 보낸 사랑의 메시지가 표시되네요ㅋ 더욱 놀라운 점은 스크롤도 필요없이 원하는 키워드로 화면을 바로 위치해준다는거 ㅠㅠ 


 음악/동영상 검색 

노래제목이 앞글자 '사랑'밖에 생각이 안납니다 ㅠㅠ  '사랑'을 검색하니 아이폰에 저장된 곡 중 사랑으로 시작하는 모든 노래가 표시되네요.





 메일 검색

갑자기 '하나SK 1월고지서'를 열어봐야 할일이 생겼네요. 아이폰으로 메일계정을 열어서 메일보관함으로 접속해서 수백개의 스팸메일을 걸러서 원하는 메일을 찾지말고 스팟라이트검색창에 '하나SK'라고만 치세요. 연동한 메일계정함을 모조리 훝어서 순식간에 원하는 메일을 보여줍니다. 클릭을 해보니 문자메시지 검색 화면이동마법 처럼 해당 메일이 위치한 메일계정의 메일함 구석까지 다이렉트로 접속이 되어있습니다ㅠㅠ  





 인터넷 검색  

인터넷 검색으로 자료,동영상,기사 등을 찾아야하는데 설마 사파리키고 네이버사이트 접속해서 네이버로 검색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아이폰사파리 기본검색창이 구글이란거 ㅠㅠ 역시 웹검색은 구글링이 진리.

갑자기 '챔스결승 동영상'이 보고싶어졌습니다. 구글검색은 유튜브 검색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는거! 스팟라이트로 '챔스결승'을 치니 역시나 원하는 동영상이 유튜브링크로 바로 나오네요ㅠㅠ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검색엔진은 '구글,야후,빙'이며 설정 > 사파리 > 검색엔진을 통해 언제든지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만하는 spotlight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 폰을 샀으니 검색도 스마트하게, 아이폰 활용도 스마트^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