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토익700점 받는 공부법

by 빨간꿈 2011. 1. 15.

토익문제는 한문제 한문제 따져보면 크게 어려운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제한된 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에 고득점을 받기가 힘듭니다.
이때문에 빈칸의 앞뒤를 보고 정답은 3번 이런식으로 문제풀이식 강의가 인기를 끄는데, 바람직한 토익공부법은 아닙니다. 이런 편법 대신에 영어문장을 빠르게 읽어나가면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면 토익점수는 자연스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1. 700점 정도를 받기 위한 토익공부법

영어문장을 빠르게 읽어나가라고 하지만 초보자인 경우 이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일단은 700점 정도를 목표로 삼아서 공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어휘공부를 하는 것이 단기간에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토익은 문제은행식 시험의 한계를 크게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토익 빈출어휘는 일정한 범위내에 있습니다.
게다가 토익은 특별한 영어능력이 아닌 일상생활이나 업무에서 사용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어휘를 출제하기가 곤란합니다. 그래서 토익시험에 자주 나오는 어휘를 정리한 책

(기본단어가 부족하면 수능영단어책도 좋습니다)을 한권 사서 이 책을 10번 정도 빠르게 봐버리면 됩니다.

 

(두꺼운 책 사고 한두번 정도 보고 시험을 치는데 그러면 당연히 성적이 안나옵니다.)

책으로 영어공부할때는 가장 중요한건 속도입니다.

 잊어버리더라도 하루에 최대한 많은 양의 단어를 암기해 버리면서 진도를 나갑니다.

그래서 잊어버리고 나서 일정한 텀을 두고 다시 보는 것이 좀더 확실하게 암기할려고

시간을 들이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죠. 그리고 단어만 외우지 않고 반드시 예문을 봐야 합니다.

토익 700점이 최종 목표는 아니니까요.



2. 영어문법책 가지고 시간 끌지 않기

토익공부법 두번째 팁은 영어문법책을 가지고 시간을 끌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 토익 공부하면 영어문법책 한권, 어휘책 한권 그리고 L/C 연습을 하죠.
토익용 영어문법책 속에 토익기출문제들이 들어있으니 그걸 풀다보면 R/C 공부도 되구요.
그러나 이런식으로 공부하는 경우 문법책 한번 보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장황한 문법 규칙 설명 - 예문으로 이해 - 기출문제 풀이

이과정을 빠르게 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많은 사람들이 기출문제 풀다가 이해가 안가면 멈춰서 다시 읽어보고 이건 왜 이렇까 고민하고 그러죠.
토익시험은 다가오는데 문법책 하나들고 하염없이 시간만 보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예 처음볼때는 문법 규칙 중 중요한것만 기억하고 예문만 보고 연습문제는 풀지 않고 넘어가 버립니다.

중요한 문법 규칙 - 예문
그럼 고민할거 없으니 진도가 팍팍 나가겠죠?
너무 대충 공부한다고 느껴져도 그냥 팍팍 진도를 빼세요.

그리고 끝까지 문법책을 빠르게 다 본다음...다시 처음부터 보는 겁니다.
독해 공부할때 숲부터 보고 나무를 봐라고 했는데, 문법도 마찬가지입니다.
딱 파트별로 독립적인 규칙이 아니고 서로 이어지거든요.
그래서 대충 전체적으로 윤곽을 잡은 다음 세세한 부분을 공부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끝까지 다 읽고 다시 읽으면 처음에는 몇번을 읽어도 이해가 안가던 부분이 이해가 가거든요.
그럼 연습문제를 풀어도 훨씬 쉽게 풀고 고민하느라 시간 허비하지 않습니다.


3. 문장을 빨리 읽을려면 많은 문장을 읽는 수밖에...

어휘와 문법공부를 했으면 영어문장을 많이 읽어야 합니다.
그래야 토익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익 리스닝도 독해를 빠르게 잘하는 사람이 당연히 잘합니다.

토익 리스닝 자료를 텍스트로 읽어도 한눈에 내용이 안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일건데,

이런 경우는 단순히 안들려서 모르겠다는 문제가 아니죠.
듣지않고 눈으로 보더라도 내용 파악이 잘 안되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리딩 실력이 좋으면 이 부분은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문제를 지나치게 분석하면서 공부하는 것은 비효율적 입니다.

한문제가 가지고 시간을 끌어버리면 공부할때도 힘이들고 시험에서도 도움이 전혀 안되죠.
그래서 토익 R/C 교재를 가지고 공부할때도 일정한 시간에 최대한 많은 문장을 읽고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달려드는것이 좋습니다.
공부시간을 정하지 말고, 오늘은 여기서 여기까지 무조건 달리자...고 정한 다음

그 목표 달성을 위해서 쉬지 않고 달려버리는거죠.
불안한 마음에 책상에는 앉아있는데 공부는 안되고 하면 더 짜증나서 공부가 안됩니다.

그러니 토익공부할때는 좀 단순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 빠르게 달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언어라는 것이 감으로 아는겁니다. 토익교재나 토익강의 보면 설명이 아주 많은데요...

그렇게 분석하고 해봐야 실제로 시험칠때 문장을 음미하면서 분석할 시간 없습니다.
빠르게 목표량을 채워나가면서 많은 문제를 접하다 보면...감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우리말도 그렇잖아요? 문법적으로 틀린 문장을 보면, 왜 틀렸는지는 설명하지 못하지만 틀렸다는 사실은 알 수 있죠?
토익시험장가서 논문 쓸일 없으니.....지나치게 불필요한 분석은 지양하고 양으로 공부하는 것을 권합니다.
토익공부법 한마디로 하면, 양과 반복 입니다.
기본서 - 토익빈출 어휘와 토익 문법책 2권 10번 빠르게 봐버리고...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면 됩니다. 이때 쓸데없는 문제유형 분석 같은건 가볍게 무시해주면서...

 

 

 

 



출처:ENGLISH2.0 (영어학습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씩 둘러보세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ng1588&logNo=40109202432

반응형

'▶ Note > ○ 배우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의 비밀  (0) 2011.02.20
apply to/for  (0) 2011.02.13
차량관리법  (0) 2011.01.06
틀리기쉬운 영문법 5가지  (0) 2010.12.30
겨울철 차량관리법  (0) 2010.1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