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토익 PAR5무조건 출제되는 문제

by 빨간꿈 2010. 9. 3.

TOEIC Part 5에서 반드시 출제되는 문법 사항 네가지가 있다. 시험에 따라 이 네가지 중 세 개 정도만 등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문제들은 난이도가 낮은 기본적인 문제들로서 절대로 틀려서는 안 되는 것들이다.

1. 대명사의 격을 묻는 문제
대명사의 소유격, 목적격, 주격을 묻는 문제가 반드시 출제되고 있다. 절대로 틀려서는 안 된다. 소유격, 목적격, 주격 순으로 많이 출제되고 있다.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

Ms. Lubel and Mr. Jackson will come to the movie festival on Friday if ------- schedule allows.
(A) they
(B) their
(C) theirs
(D) them

[해설]
접속사 if 다음에 빈칸이 왔는데 동사 allows의 주어가 schedule이기 때문에 빈칸은 명사 schedule을 수식하는 소유격 their를 써야 옳다.

2. 재귀대명사의 강조 용법을 묻는 문제
보기에 재귀대명사가 보이면 일단 빈 칸이 없어도 문장이 성립되는지 살펴봐야 한다. 만약 빈칸이 없어도 문장에 문제가 없다면 재귀대명사의 강조용법 문제로서 ‘직접, 손수, 스스로’의 의미로 해석 될 수 있다.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

Susan usually receives help from her colleagues, but she had to work on the project -------.
(A) she
(B) her
(C) hers
(D) herself

[해설]
she had to work on the project은 '그녀가 프로젝트 일을 해야 했다'라는 완성된 문장으로 빈칸은 추가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부분이다. 이러한 빈 칸에 ‘직접, 손수’라는 의미의 재귀대명사가 들어가야 한다.

3. Although, Despite 문제
Although(~이지만), Despite[in spite of](~에도 불구하고)와 같은 상반된 내용을 연결하는 접속사와 전치사 문제가 반드시 출제된다. 주의할 점은 빈칸이 있는 문장과 다른 문장의 내용이 서로 상반된 내용이라는 점을 확인해야 하고 빈칸 다음에 절이 오면 Although를, 명사구가 오면 전치사 despite[in spite of]를 써야 한다.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

------- this is only Mr. June's third months here, he has already become an asset to this company.
(A) Nevertheless
(B) Although
(C) In spite of
(D) However

[해설]
준 씨가 근무한지 석 달째이지만 이미 회사의 재원이 되었다는 뜻으로 앞 문장과 뒷 문장이 서로 상반된 내용이다. 따라서 상반된 내용을 이끄는 단어가 필요한데 빈 칸 다음에 this is~라는 절이 있기 때문에 in spite of는 쓸 수 없고 although가 정답이 된다. however는 ‘그러나’라는 접속부사로 쓰이며, 반드시 앞에 있는 문장을 이어 받아서 쓴다.

4. 상관 접속사 문제
① both A and B (A와 B 둘 다)
② either A or B (A 또는 B)
③ neither A nor B (A도 B도 아니다)
④ not only A but also B (A 뿐만아니라 B도)

이 네 개의 상관접속사 중에서 한 문제가 거의 매 시험마다 출제되고 있다. ② not only A but also B가 출제 빈도가 제일 낮다. 문장에서 both가 보이면 and를 either가 보이면 or를 neither가 보이면 nor를 고를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역으로도 출제될 수 있다.

------- our agencies or our repair center can offer its free repair service for your broken vacuum cleaner.
(A) Both
(B) Not only
(C) Either
(D) Neither

[해설] 고장난 진공 청소기에 대해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뜻인데, 우리 기관이나 수리센터 둘 중에 하나가 할 수 있다는 뜻으로 or가 힌트다. 정답은 (C).

반응형

'▶ Note > ○ 배우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익이 좋아하는 이디엄100가지  (0) 2010.09.17
영어공부비법 10계명  (0) 2010.09.15
토익시험 시간관리법  (0) 2010.08.27
딕테이션과 쉐도잉  (0) 2010.08.27
토익 <보기>만보고 푸는 문제  (0) 2010.08.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