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고기와 분위기 좋은 덕은동 자유로농장
요즘 귀찬니즘이 발동해서인지 몰라도 맛집을 찾아가도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찍어오지 않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도착하자마자 나도 모르게 카메라를 터트리게 되었던 멋진 곳 입니다. 지난주 저녁 늦게 퇴근하고 상암동으로 볼일을 본 후 갑자기 고기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 '자유로 농장' 입니다.
자유로 농장은 상암동과 상암월드컵 경기장 주변 맛집으로 자주 소개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위치는 상암동이 아닌 그 옆 덕은동이지만 월드켭경기장을 지나 강변북로 일산방향 3분거리 그것도 초입에 위치한 곳이라 교통도 매우 편리합니다. 예전에 간판을 보고 '한적하고 분위기 좋겠구나'라며 한번 가보겠다고 생각했던 곳이었는데 평일 늦은 시간에 방문한지라 영업을 안할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불빛이 환히 맞이해줍니다.
자유로 농장은 대형홀과 뻥뚤린 2층, 그리고 야외에 3군데나 좌석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넓은 규모를 자랑합니다.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넓찍한 자연과 멋드러진 인테리어에 무슨 양평의 근사한 레스토랑에 온 것으로 착각할 정도 입니다.
메인 홀은 건물 내부인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라이브뮤직'이라는 현수막이 눈에 들어옵니다. 경치도 좋은 곳에서 고기도 먹고 음악도 감상할 수 있으니 1석 3조네요.
내부 현수막을 보니 TV를 보지않아서 몰랐는데 '꽃보다 청춘'에서 방송이 되었던 집이었네요. 메뉴는 오리구이가 메인인 듯 하며 생삼겹,갈비,차돌박이 등의 구이류와 통삼겹 바베큐,등갈비,백숙 등 자연의 명소다운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은 외딴 곳이고 평일 밤 10시라 그런지 손님은 3팀밖에 없더라구요. 날씨가 조금은 쌀쌀했는데 야외 경치가 좋아서인지 3팀 모두 야외에서 식사를 하고 있더라구요.
시간도 늦고 깔끔하게 먹고자 '차돌박이'로 메뉴를 정했습니다. 현수막에서 내걸린 것처럼 확실히 얼리지 않은 생고기가 먹음직 스럽게 서빙되었네요.
밑반찬은 가게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선한 채소와 나물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양파와 샐러드, 물김치 등 필수 요소도 빠짐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반찬들은 전부 가게 주변에서 직접 재배한 농작물이라고 하네요. 식사 후 야외를 둘러보니 확실히 여기저기 맛있는 채소들이 가꿔지고 있었고 심지어 어린이 체험농장도 운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마늘과 양파, 버섯을 올리고 차돌박이까지 올려서 먹음직스럽게 구워봅니다. 불 역시 싸구려 열탄이 아니라 숯이 넣어져 있답니다.
새하얗고 새빨간 마블의 차돌박이가 매력적이네요.
쭈끌쭈글 도톰한 차돌박이가 눈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ㅠㅠ
고기를 깔끔하게 먹고 냉면과 식사를 주문해 봅니다. 냉면은 나오자마자 육수를 한사발 들이켰더니 국물이 반절이나 없어졌네요 ㅎㅎ 모양새도 그렇고 맛도 깔끔합니다. 특별히 '우와~'할 정도로 시각이나 미각을 자극하지 않았지만 역시 아무런 실망없이 시원하고 깔끔한 냉면이 제일입니다.
이번엔 자유로 농장에서 나름 인기라 불리는 차돌박이 된장찌게 입니다. 된장찌게 역시 특별한 비밀은 없어보이지만 밥에 말아먹고 싶을정도의 맛과 모양을 보여줬답니다.
사장님으로 보이는 아주머니와 서빙아주머니가 있었는데 특별히 눈치도 안주고 오히려 반찬도 더 내주셧네요. 서비스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배불리 고기를 다 먹고 나서 야외를 한바퀴 둘러보았습니다. 장작구이와 생맥주 그리고 라이브 뮤직이 어우러지는 비닐하우스 야외 공간이 보이네요.
비닐하우스 야외 공간과 함께 드넓은 잔디밭에는 공연장이 존재하고 그 왼쪽으로는 작은 원형 야외공간이 또 존재합니다.
이곳에서 라이브 뮤직을 감상하면 좋았겠지만 일반 평일 늦은시간에는 역시나 특별한 공연이 진행되지 않고 있네요. 나중에 꼭 주말에 와서 여유롭게 야외에서 고기먹으면서 라이브 뮤직을 감상해보고 싶네요.
반대편에는 한 그룹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단체손님들이라면 취향에 맞게 원하는 위치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또 다른 한편에는 '자유로농장'이 새겨진 조각돌과 물레방아가 있습니다. 단순한 고기집이라고 믿기 힘들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또 한편에는 조형물과 함께 수십개 이상의 감이 달린 감나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뒤쪽에도 바베큐장과 작은 연못이 있었는데 사진이 이쁘게 나오지 않았네요. 게다가 족구장과 미니축구장까지 있답니다ㅠㅠ 그러고보니 고기집와서 고기보다 야외사진을 더 많이 찍은 듯 하네요. 음식맛도 일품이었지만 분위기 역시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충분히 매력이 있는 식당입니다.
자유로 농장은 상암동에서 조금은 들어간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그 규모도 어마어마하기에 한적하게 경치도 즐기고 건강한 농작물과 고기를 맛보시고자 하는 분들 그리고 단체회식자리로 아주 완벽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북적북적한 곳을 싫어하고 특별한 음식보다는 깔끔한 음식을 선호하는 까닭에 너무 칭찬만 써놓은 듯 한데 확실히 조금은 외딴 곳이라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불편과 불만을 찾아볼 수 없었답니다. 오히려 차로 방문할 경우에는 여느 맛집보다 더욱 메리트가 있는 듯 하네요. 상암동에서 고기집을 찾아보거나 월드컵경기장 인근 또는 강변북로, 자유로 일산방향으로 가실때 식사가 생각나면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하다가 검색해보니 자체 사이트까지 운영하고 있었네요. 아래 이미지는 사이트 에서 가져왔습니다^^
※ 이 글은 '자유로농장'에서 아무것도 지원받지 못하고 작성한 글 입니다ㅠㅠ
늦은 새벽시간 1시간 동안 사진과 글을 작성하며 '이게 뭐하고 있는건가' 이제부턴
콜라 한병이라도 공짜로 먹을 수 있는 음식블로거가 되겠다며 궁시렁 중인 빨간꿈ㅋ
'▶ Life > ○ 나의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닉스 에어워셔 숨 AIR(WSD-450PAN), 가습과 공기청정을 동시에 (1) | 2014.11.01 |
---|---|
맛있는 카레라이스 비밀 레시피 공개 (고추장찌개는 보너스) (2) | 2014.10.27 |
[판매완료]성남 금광동 원룸 월세 내놓아요~ (4) | 2014.09.04 |
숯불구이와 기계냉면의 수색 삼호가든 육쌈냉면 (2) | 2014.08.17 |
청송 함흥냉면, 냉면이 맛있는 연희동 맛집 (3) | 2014.08.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