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블로그 포스팅을 SNS로 전파하자 - AddThis

by 빨간꿈 2014. 7. 9.

블로그 포스팅을 SNS로 전파하자 - AddThis 





한동안 블로그를 뜸한 사이 Add this 사이트 및 기능이 개편되었습니다. UI는 물론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들 역시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되었으며 유료와 무료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기존에 제공되었던 대부분의 주요 서비스들이 업그레이드되어 여전히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소스생성 및 삽입이 아주 심플해졌습니다.



Add This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addthis.com


아래 보시는 것처럼 Free 버젼과 pro 버젼이 제공되는데 sharing sidebar, sharing buttons, mobile toolbar 등 이 무료로 제공되고 사이드바 카운터, 반응형 버튼, 맞춤형 버튼, 모바일 공유버튼 등이 프로기능으로 제공됩니다.  






지난 한달 동안 블로그에 노출된 ADDTHIS SNS공유버튼으로 포스팅이 공유된 횟수입니다. 총 620번의 클릭이 이루어졌네요. 하루에 보통 20번씩 SNS공유 및 클릭백이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어떤 서비스가 인기있는지 알아볼까요? 역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Address Bar 주소공유입니다. 제 아무리 SNS가 넌널리 퍼지고 사용자가 많아졌어도 url을 직접 공유하는 방식이 여전히 압도적입니다. Baidu와 Evernote, Google+가 9번 공유가 되었네요. 최근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Baidu 등의 중국 SNS서비스 추가가 필수적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클릭백 즉, ADD THIS 로 공유가 되고 클릭이 되어 블로그로 접속한 방문자 숫자 입니다. '::빨간꿈을꾸다:: 라고 붙여진 포스팅은 블로그 메인에서 ADD THIS로 실시간 인기글을 노출한 것인데 역시 실시간인기글의 반응이 좋습니다. IT 비중이 많아서 그런지 역시 IT관련 포스팅들이 대부분입니다. 




Add This 사이트가 개편되고 유료와 무료 정책으로 나뉘어졌지만 여전히 블로그 글을 전세계로 퍼트리고 SNS로 전파하는 효과는 막강합니다. 내 블로그 글을 조금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전파하고 싶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린 Add This 와 같은 SNS 공유서비스를 충분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