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게티이미지(GettyImages) 블로그와 SNS에 무료로 사용하기

by 빨간꿈 2014. 3. 16.

게티이미지(GettyImages) 블로그와 SNS에 무료로 사용하기




블로그,카페,SNS등에서 이미지를 이용하는데 저작권 문제로 어려움이 많으시죠? 오늘은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도 고퀄리티 이미지 제공으로 유명한 게티이미지에서 무료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게티이미지는 현재 한국판 사이트가 별도로 제공됩니다만, 한국판에서는 사진공유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티이미지 활용기는 www.gettyimages.com 사이트에 해당하는 내용이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게티이미지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원하는 사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국내판이 아니므로 한글검색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지만 로그인도 필요치 않으며 세부검색기능도 특별히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gettyimages 에서 korea라는 키워드로 사진을 검색했습니다. 역시 고퀄리티의 엄청난 사진들이 많이 검색됩니다. 




이미지 클릭시 사진 상세정보가 노출되며 아래로 트위터, 텀블러, </> 표시가 있습니다. </> 표시는 게티이미지가 2014년 초부터 공식적으로 서비스하는 외부Embed 공유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이 아직 없는게 이상하지만 우선은 트위터와 텀블러, 블로그 및 카페,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임베디드가 기본적인 외부공유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embed 옵션이 나오고 iframe 형식으로 이미지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를 전부 복사해서 내 블로그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참고로 사진 초상권, 계약상의 문제 등으로 게티이미지에 업로드된 모든 사진들이 embed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사진 아래 </> 표시가 없는 것은 공식적으로 외부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공된 코드를 이용해서 블로그에 사진을 붙여넣었습니다. 사진 자체는 워터마크가 없이 깔끔하지만 하단 좌측으로는 게티이미지 로고와 사진정보가 나오고 우측으로는 공유를 위한 아이콘들이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사진하단에 2줄로 구성되는 추가내용이 조금 과해보이며 이미 공유서비스를 이용해서 삽입한 사진인데 또 공유하기 아이콘이 들어있는 것도 별로 좋아보이진 않습니다.ㅠㅠ


 




이미지를 어디까지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고 조금 더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FaQ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중요한 단서들을 발견했습니다. 역시 사이즈 변경도 안되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막아두었네요.  


GettyImage 외부 공유 서비스 주요 정책

 

1. 모든 사진이 외부 공유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기본제공되는 사이즈 외 사진사이즈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3.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4. 상업적인 목적, 불법,폭력,성인 콘텐츠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 정책 혹 저작권 문제로 공유된 사진이 (서버에서)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번외로, 블로그에 올리는 embed 형식 말고 트위터에 제공되는 아이콘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사진제목과 사진번호, 게티이미지 안내, url이 제공됩니다. URL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의 세부내용으로 접근이 가능한데 트위터 공유 기능은 제법 깔끔합니다. 




사이즈 변경 불가, Iframe 이용, 하단에 배치된 로고와 사진정보 및 추가공유 아이콘 등이 포함된 부분은 블로그에 활용하기에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이미지 저작권 문제는 충분히 깔끔하게 정리하고 가야하기에 게티이미지의 외부공유 서비스는 사용자 입장에서도 그리 나쁠 것은 없습니다. 프리미엄 고퀄리티 사진 창구로 충분히 인정받고 있기에 사진 자체에 대한 양질의 만족도가 높은 게티이미지이기 때문입니다.


 게티이미지 코리아도 빠른시일내로 공유서비스가 제공되는 날이 오기를 희망하며 SNS에 사진을 공유하거나 블로그,카페 등에 이미지를 무료로 넣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