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페이스북운영, 게시물 예약으로 도달률 높이기

by 빨간꿈 2014. 3. 13.


페이스북운영, 게시물 예약으로 도달률 높이기



페이스북 프로필 또는 페이지를 운영하시나요? 그렇다면 게시물은 언제 포스팅하시나요? 본인은 나름대로 SNS를 분석하기 위해서 프로필과 페이지를 동시에 운영중인데 특별한 노하우가 없어서인지, 흥미로운 주제가 아니여서 그런지 별다른 반응이 없더라구요 ㅠㅠ 내가 좋아서, IT정보를 습득하고자 하는 일이니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간다라 생각하며 운영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운영 초반과 달리 달라진 페이스북 운영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건 바로 새벽시간보다는 아침과 점심, 퇴근시간에 맞춰서 포스팅을 예약하는 습관입니다. 


페이스북 역시 한정된 공간에 노출되고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이라 특별히 사람들이 잘 보는 시간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내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시간에 다른 사람들도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담벼락에 등록되는 글들도 가장 많음을 뜻 합니다.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는 시간만 조정해도 도달률과 사용자 반응을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예약개시 방법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_facebook_reddreams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담벼락에 글과 이미지를 넣고 하단의 시계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날짜와 우측박스에 원하는 시간을 넣고 "일정설정"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이 예약되게 됩니다. 


페이스북_facebook_reddreams



예약된 게시물은 아래와 같이 예약내용으로 한번 더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_facebook_reddreams


이렇게 예약이 완료된 게시물은 페이지 활동로그 영역으로 접속하면 현재 예약된 게시물들을 전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_facebook_reddreams



예약된 시간이 돌아오면 자동으로 작성한 게시물이 게시되고 친절하게 알림으로 예약게시물 등록 내용이 표시됩니다. 


페이스북_facebook_reddreams


각자 편한시간에 정기적으로 포스팅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그 시간이 항상 남들 다 자는 새벽시간이거나 만약 매일매일 혹 규칙적인 발행이 어려울 경우라면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해서 즉, 예약기능을 통해 발행하는 것이 운영자는 물론 구독자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입니다. 매일 새벽마다 게시물을 등록했는데 아침 출근길에 이미 다른 포스팅들에 의해 밀려나게 된 것을 경험하셨다면 분명 예약발행이 얼마나 좋은 기능인지 잘 아실 것 입니다. 페이스북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