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의 완벽한 동시발행- Symphony

by 빨간꿈 2014. 2. 22.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의 완벽한 동시발행- Symphony



SNS의 영향력이 강화되고 플랫폼이 다양화 되었다 하더라도 결국 블로그라는 플랫폼의 근본적인 순기능을 저하시키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물론 블로그와 SNS는 애초부터 그 목적과 기능이 달랐기도 하거니와 실제 SNS에 사용되는 콘텐츠는 대부분 블로그나 카페에서 1차 생산된 자료를 활용하는게 보편적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올린 글을 SNS에 발행하는 것은 전혀 어색함이 없지만 SNS에 올린 글을 블로그에 발행한다는 것은 누가봐도 어색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마케팅이라는 측면에서도 너도나도 공식 블로그, 공식 페이스북, 공식 트위터를 보유하고 있는 시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도 그렇고 SNS도 그렇고 결국 인력과 비용이 수반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블로그에 올려진 포스팅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깔끔하게 자동 발행해주는 SYMPHONY 툴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Symphony 는 통합 SNS 발행 서비스입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많이 활성화되지 않았는데 국외 에서는 주요 기업들이 SN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툴로 종종 사용됩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블로그 자체적으로 SNS로 발행시키는 툴이 있지만 그 기능은 미약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Symphony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이라는 주요 플랫폼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블로그에 "빨간꿈을 꾸다 블로그, 랭키순위 76위 달성기" 라는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누구나 이 글을 또 다시 편집하고 이미지를 넣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하고 싶지만 말처럼 쉽지가 않고 이러한 작업은 너무나 비효율적이 될 것입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심포니 사이트(http://www.symphonytools.com/)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생성 후 나만의 소셜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스북,트위터,링크드인, 블로그 총 4개 플래폼 세팅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플랫폼들은 자유롭게 연동되고 포스팅까지 원하는 시간에 발행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아래와 같이 symphony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다양한 소셜미디어로 발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본인은 페이스북 프로필,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총 3군데에 발행할 수 있도록 세팅해 놓았습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트위터로 블로그 포스팅 제목과 실제 원본 url 로 이동할 수 있는 트윗이 작성되었습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페이스북 프로필에도 사진이 포함된 깔끔한 링크가 공유되었습니다. 당연히 이 링크를 클릭하면 직접 블로그로 접속됩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큼직한 사진과 제목, 포스팅 내용이 포함되며 깔끔하게 발행되었습니다. 역시 링크 url은 블로그 원본 주소로 향합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오늘 소개해드린 symphony는 블로그를 메인으로 운영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이를 확장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툴입니다. 블로그와 sns발행 서비스는 국내에서도 몇군데 찾아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만큼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이 서비스되는 심포니가 가장 휼륭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본 서비스는 30일간의 무료체험이 제공되며 그 후에는 실질적인 SNS연동기능이 종료됩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상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블로그 연동이 가능한 최소 서비스의 상품 역시 월 14달러로 제공됩니다. 이 정도면 좀 기능이 부족해도 무료로 제공되는 툴을 활용하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마케팅 업체, 전문 블로그 등 규모가 있는 분들이라면 월 만오천원정도의 돈만으로 블로그의 글을 자유롭게 SNS로 연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효과적일 수도 있을 것 입니다. 더욱이 실제 유료서비스는 단순 발행뿐만 아니라 구글애널리틱스 통계제공, 연동 시차 제공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는 개인 또는 마케터 분들이라면 한 번 체험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symphony_블로그발행_reddream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