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KT유클라우드, 파일링크와 보내기 기능 활용하기

by 빨간꿈 2014. 2. 6.


KT유클라우드, 파일링크와 보내기 기능 활용하기 



최근 클라우드가 많이 보편화 되면서 많은 분들이 N드라이브,D드라이브 등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클라우드의 순기능을 활용하기 보다는 파일백업으로서의 목적만 다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본인 역시도 클라우드를 파일백업용으로 굉장히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파일 백업보다 더 충실하게 이용하는 기능이 바로 기존의 외장하드가 하던 파일 휴대 및 사용 목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내가 회사에서 작업한 파일을 별도의 백업없이 클라우드 폴더에 저장시키는 것, 집에 복귀해서 그 폴더를 열어서 업무를 지속 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작업한 파일들을 최대한 신속히 이메일로 전송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하는 것 입니다. 






오늘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공유와 전달기능을 배워보기위해 유클라우드의 '보내기'와 '파일링크만들기' 2가지 서비스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일매니저에서 특정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를 우클릭하면 보내기를 통해서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이 제공되며 파일링크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1. 파일링크 생성


파일링크 생성을 클릭하면 즉각적으로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 가능한 URL로 생성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URL은 모바일, PC등에서 언제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트래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렇게 생성된 URL 파일의 다운로드는 30회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내 클라우드에 올린 모든 파일들을 순식간에 URL로 만들고 동료, 친구들에게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2. 트위터 보내기


유클라우드에 올려진 파일은 트위터와 연계하여 즉시 트위터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트위터 계정 연결이 진행되고 별도의 제약없이 즉시 트위터를 통해 해당파일 URL이 트윗됩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트윗 보내기시 간단한 텍스트 입력도 가능하므로 필요시 적절한 텍스트와 함께 파일링크를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3. 페이스북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역시 트윗보내기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연동이 진행되면 페이스북 앨범을 선택하거나 신규로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유클라우드_reddreams유클라우드_reddreams



업로드가 완료되면 'uclod에서 보낸 사진'이라는 텍스트가 적용되고 담벼락에 업로드한 이미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4. 메일보내기 


개인적으로 이따금씩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클라우드에 저장한 한글,워드,엑셀 등의 업무문서를 다른사람에게 이메일로 전달할때 매우 간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메일보내기 클릭시 보내는사람,받는사람,제목,내용 전부 설정할 수 있고 한꺼번에 여러사람에게 발송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메일을 받는사람은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이 깔끔하게 탬플릿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첨부한 파일은 온전한 첨부파일 형태로 함께 수신되었습니다. 


유클라우드_reddreams




클라우드 이용의 단점이자 부작용 중 하나는 불법파일에 대한 무차별적인 배포와 이로 인한 클라우드 업체들의 트래픽 과부하 문제입니다.  유클라우드 역시 이러한 것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만큼 메일보내기 등의 기능에서 mp3와 동영상 파일 일부는 공유를 지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알려드린 유클라우드의 파일공유, 링크생성 기능은 많은 부분에서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최소한의 공유와 SNS기능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간략하게 그 내용을 소개해드리니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