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포스팅 상단에 공지영역 만들기

by 빨간꿈 2014. 1. 29.

 

티스토리 포스팅 상단에 공지영역 만들기

 

 

 

 

요즘 너무 바빠서 포스팅이 뜸한 빨간꿈입니다 ㅠㅠ 오늘은 티스토리 포스팅 상단에 공지영역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처럼 상단 메뉴와 포스팅 사이에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모든 포스팅 공통영역인 만큼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우선적으로 노출하고자 하는 내용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블로그의 주요정보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고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이 영역을 활용하여 이벤트 참여를 권장하거나, 특정 페이지 또는 팝업창을 노출시킬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적용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보통의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적용됩니다만, 사이드 바 및 본문의 위치가 다른 일부 특정 스킨에서는 스크립트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s_article_rep> 과 <div id="entry"> 사이 입니다. 간단하게 s_article_rep 을 검색하시면 되며 혹시 모르니 반드시 기존 skin.html은 백업을 해놓으신 후 텍스트 등을 적어넣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은 아래와 같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간에는 이벤트 안내문구 이미지를 넣어놓았으며 클릭시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될 수 있도록 연결해놓았습니다. 또한, 2014년 신년을 맞이해서 클릭기능이 없는 단순 새해인사 이미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나름대로 블로그 공지영역이라고 위 이미지들도 전부 제작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텍스트보다는 시각적으로 효과가 좋은 이미지를 노출하는 것을 권해드리는 한편, 방문자들에게 블로그와 주인장 소식을 가장 손쉽게 전달해드릴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공지게시글 작성이 지겨우셨던 분들은 조금 더 효과적인 위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