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애드센스] 새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by 빨간꿈 2013. 11. 23.


[애드센스] 새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애드센스



드디어 애드센스 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사실 그동안은 굉장히 구식 UI를 가지고 있던 애드센스 였는데요 이번에 '지급페이지' 와 '메인페이지'가 개편되면서 나름 깔끔하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홈페이지는 기존처럼 특별히 세부정보를 노출되지 않지만 전반적으로 한눈에 대부분의 정보를 학인해 볼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물론, 이번 개편은 "일별정보"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처럼 주단위, 월단위 항목을 측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불편함이 있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실 개인 블로거들 입장에서는 하루에 10달러 벌기도 벅찬 상황이므로 특별히 매일매일 데이터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없을 듯 합니다. 또한, 수입 국가 및 수입 플랫폼, 수입 사이트와 같은 정보는 사실 특별히 관심있어하는 부분이 아니므로 기존 홈페이지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분명 많을 줄로 압니다. 어쨋든 일일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된 것은 좋으나 소액 수익의 블러거들 입장에서는 확실히 큰 의미가 없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들긴 합니다.




reddreams



홈페이지가 변경되기 이전 지급페이지에 대한 개편도 진행되었지요? 지급페이지는 사실 예전보다는 충분히 만족스럽게 개편되었습니다. 애매했던 용어를 통일하고 어느정도 누적잔액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게 개편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급명세서는 지급일 이후 아래와 같이 "지급완료" 텍스트를 클릭하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설정도 본 페이지를 통해서 제공해주므로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작업에 편의성이 분명 개선된 듯 합니다.




ADSENSE



구글이 지속적으로 국내정책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검색에 대해서만큼은 네이버에 힘을 못 쓰고 있기는 하지만 각종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한국어지원등을 통해서 국내 수요를 점차 확장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에는 이러한 블로그 등을 통한 애드센스, 유튜브 실명댓글 제한, 유튜브의 강세, 구글플러스의 강세 등으로 국내 사용자들이 진입할 여지를 충분히 확보한 상황이므로 앞으로도 구글의 국내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와 정책은 충분히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듯 합니다. 모쪼록 구글의 서비스와 정책을 충분히 활용하고 변경된 애드센스 페이지를 통해서 조금 더 효율적인 애드센스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