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 에버노트(Evernote) 웹 클리퍼로 1초만에 기사를 스크랩하세요

by 빨간꿈 2013. 12. 2.


[크롬] 에버노트(Evernote) 웹 클리퍼로 1초만에 기사를 스크랩하세요



에버노트의 인기가 식을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한참 클라우드가 열풍일때 다른 수십가지 서비스와 함께 등장한 에버노트이지만 2014년을 앞두고 있는 현재 전세계 제1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완벽히 자리를 잡은 에버노트. 비슷한 서비스로 드롭박스가 나름대로 선전을 하고 있지만 다양한 서비스와 부가서비스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버노트를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에버노트를 수시로 이용하고있거나, 다양한 사이트, 블로그, 북마크, 정보 등을 에버노트로 연동시키고 저장시키는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크롬에서 원클릭으로 에버노트로 웹사이트를 저장시키는 웹 클리퍼를 병행하신다면 PC활용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충분히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서 크롬용 에버노트 웹 클리퍼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크롬용 에버노트 확장프로그램의 기능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저 원클릭만으로 해당 페이지가 에버노트로 쏙 들어갑니다. 옵션메뉴에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추가 기능과 바로가기 키가 제공됩니다. 


에버노트_EVERNOTE_REDDREAMS



인터넷 기사를 보고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읽지 못하거나, 스크랩을 해두면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아래 그림처럼 크롬 메뉴창의 에버노트 아이콘(코끼리)를 클릭하기만 하면 끝납니다. 단순히 해당 URL스크랩이 아니라 원하는 방식대로, 원하는 에버노트 폴더로 태그까지 입혀서 공유하거나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_EVERNOTE_REDDREAMS



스크랩 기능은 크게 기사, 간소화된 기사, 전체 페이지, 북마크, 스크린샷 등이 제공됩니다. 전체 URL을 스크랩할 수 있고, 불필요한 나머지 항목을 전부 삭제하고 본문만 추출해서 저장해주는 것도 전부 가능합니다. 또한,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폴더로 저장을 시킬 수 있으며 옵션을 통해서 스크랩 기본 폴더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에버노트_EVERNOTE_REDDREAMS



또한, 해당 URL을 스크린샷으로 저장해서 텍스트는 물론 화살표, 위치표시 등의 아이콘을 자유롭게 입력하여 해당 내용에 추가텍스트까지 입력한 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스크린샷 생성된 URL은 당연히 원본 URL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에버노트 SHARE링크로 주소가 생성되게 됩니다. 


에버노트_EVERNOTE_REDDREAMS



본인은 에버노트에 "웹클리핑"이라는 폴더를 생성해서 인터넷 사용도중 웹클리핑으로 저장한 기사만 별도로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 하단 노트북 앞의 [aNote]라는 태그는 어썸노트와 에버노트를 100%연동을 위한 기호입니다. 에버노트 어플이 별도로 존재하기는 합니다만, 본인은 모든 스크랩된 정보를 어썸노트로 모아서 온/오프라인에서, PC에서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기 위해 어썸노트와 연동해 놓았습니다. 


에버노트_EVERNOTE_REDDREAMS



에버노트는 2014년에도 클라우드 분야의 최강자로서 제 기능을 다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SNS를 충분히 활용하고 넘쳐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라도 에버노트, 드롭박스와 같은 서비스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도 불필요한 인터넷 시간을 단축시키고, 업무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스마트한 생활이 될 것입니다. 에버노트 웹 클리퍼로 편리한 스크랩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