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 캘린더에 주소록 친구의 생일 표시하기

by 빨간꿈 2013. 9. 29.


구글 캘린더에 주소록 친구의 생일 표시하기 


오늘은 구글캘린더에 생일을 표시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메일과 함께 구글 주소록을 사용하신다면 캘린더추가/삭제하거나 생일정보를 입력하는 별도의 작업 없이 기존 주소록의 생일항목을 자동으로 불러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캘린더 환경설정 > 캘린더 > 새캘린더만들기 > 재미있는 캘린더 검색 을 클릭합니다.






재미있는 캘린더 목록에 '주소록 친구의 생일 및 일정'이 있습니다. 

# 구독하기전 언제든지 미리보기를 통해 적용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주소록을 보니 다른 캘린더 밑에 '주소록 친구의 생일'이 보이며 친구의 생일이 아이콘과 함께 노출됩니다.




구글 주소록에서 '생일'항목이 아래와 같이 적용되어 있는 모든 대상이 반영되므로 별도의 구글생일 캘린더를 생성하지 말고 주소록에서 필요한 친구의 생일항목을 채워주시면 위와 같이 간편히 클릭 몇 번만으로 구글캘린더에 친구생일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날짜추가 버튼을 통해서 추가기념일도 언제든지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 주소록 친구의 생일 캘린더는 캘린더 구독/취소만으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삭제/추가 할 수 있으며 구글 주소록에서 생일데이터를 추가/수정하면 실시간으로 캘린더에도 반영됩니다. 물론, pocket informant 처럼 외부에서 내 캘린더 앱을 실행해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캘린더 노출/비노출 또한 캘린더 항목에서 클릭 한 번으로 언제든지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생일캘린더를 별도로 생성하거나 작업하지 말고 보조캘린더 추가 및 구글주소록 세팅만으로 간편히 친구의 생일과 기념일을 캘린더에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