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백비트고2(backbeatgo2) 2주간 사용후기 및 활용팁백비트고2(backbeatgo2) 2주간 사용후기 및 활용팁

Posted at 2013. 11. 20. 23:49 | Posted in ▶ 유용한 블로그/하드웨어리뷰


백비트고2(backbeatgo2) 2주간 사용후기 및 활용팁




저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줄만한 백비트고2를 구입한지 어느덧 2주가 훌쩍 지났으므로 혹시라도 저와 같이 구매를 고민하시거나 정보를 더 알고싶은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사용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다른 블루투스와 비교해볼때 확실히 비쌉니다. 물론 출시된지 약 한달정도 밖에 안된 상품이기도 하거니와 나름대로의 최첨단 기술들을 자랑?!하기에 어느정도 가격적인 제약이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만, 역시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능과 디자인 모든면에서 가격이 아깝지 않은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유가 안되신다면 이제 슬슬 한번쓰고 중고장터로 올리는 물건들이 발생할테니 주요 장터들을 자주자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케이스와 충전?


케이스는 무조건 강력추천합니다. 사실 이어폰의 대기시간이 굉장히 길지만 그래봤자?! 블루투스입니다. 통화를 길게하거나 음악을 많이 듣는 경우라면 당연히 완충을 하더라도 3~4시간정도만 지속이 가능하므로 충전량이 모자를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usb는 물론 ac전원도 지원하고 스마트폰의 활성화로 요즘 대부분 외장배터리 하나씩은 보유하고 다니시므로 언제든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본인과 같이 여행을 자주가거나 이동이 잦다면 확실히 케이스를 구입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자체의 완성도도 매우 높습니다.



오디오, 통화 음질?


오픈형을 고집하는 분들에게는 커널형 이어폰이 낮설고 별로일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커널형 이어폰을 고집하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중저음을 좋아하는 본인의 음색에 안성맞춤일 정도로 중저음이 강화되었으며 vocal이 특별히 뭉개지지도 않습니다. 통화 음질 역시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물론, 블루투스의 한계로 인해서 통화시 가깝게들릴 수 있고, 입체적으로 들릴 수 있는 점은 확실하나 통화를 10여차례 이상 해 본 결과, 특별히 통화 목소리가 안들린다던지 지지직거린다던지 하는 현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백비트고2




기능?


음성안내 기능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배터리 상,중,하,꺼짐 에 대한 음성안내는 물론 블루투스 온/오프, 페어링 연결/기기 연결성공 등 모든 안내가 이어폰 음성으로 전달됩니다. 갑자기 연결이 꺼지거나, 배터리가 닳거나 하는 걱정은 전혀 없어도 무방할 듯 합니다. 


슬립모드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메뉴얼에는 최대 180일?! 이라고 나와있어서 사실 확인해보기도 어렵고 막상 딥슬립모드를 사용할 일도 없겠지만) 확실히 다른 블루투스에 비해서 긴 편입니다. 물론, 파워를 제때제때 온/오프 해주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블루투스 특성상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백비트고2는 단순히 파워온 상태에서 배터리가 눈에 띄게 줄어들지 않음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재생/멈춤, 전원온/오프 버튼을 담당하는 ㅁ 버튼을 2초간 누르고 있으면 아이폰의 경우 음성명령 시리가 작동됩니다. 문자보내기 등 간단한 작업은 백비터고2와 시리만으로도 아이폰 조작없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태빌라이저 팁 및 착용샷 


백비트고2와 같이 단순히 양쪽이어폰만 덜렁 있는 이어폰들은 분실의 위험이 대단히 높습니다. 하지만 이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결되어 있는 고무지지대(스테빌라이저)를 활용하시는 것 입니다. 확실히 지지대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살짝 뛰어다녀보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본인 역시 괜히 거추장스러워서 스테빌라이저를 제거하고 사용할까 했었지만 몇 일 사용해보니 확실히 유용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어폰을 보관할때 본인은 아래와 같이 스태빌라이저를 이어폰 양쪽에 체결해놓습니다. 


backbeatgo2


좀 더 자세히 보실까요? 아래와 같이 착용해놓고 사용하지 않을경우 이어폰을 서로 체결해놓으면 목에서 떨어질 걱정이 없어도 됩니다. 외견상으로도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깔끔해보입니다. 


백비트고2



이상 백비트고2(bactbeat go2)를 2주간 사용해본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본인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기기 입니다만, 확실히 이어폰의 음색 및 디자인, 사용목적 등 개인의 취향이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입을 희망할 경우라면 반드시 청음매장에서 직접 이어폰을 손으로 만져보고 귀로 들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총평:


- 중저음이 강화되었으며 통화음질은 상급이다. 

- 사용시간 및 대기시간이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 비해 확실히 짧지않다. 

- 음성안내 기능의 사용편의성이 매우 훌륭하다.

- 잦은이동, 여행시 충전 케이스 구입을 추천한다.

- 스테빌라이저 활용으로 분실위험을 낮출 수 있다. 

- 아이폰의 경우 시리(Siri)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가격은 아직 많이 비싸다.

- 그레이 색상이 조금 맘에 안든다.

-  이어폰 자체가 너무 커서 귀가 작은 사람에겐 좀 부담스럽다.





    Comments

티스토리 댓글


  1. in
    리뷰 잘 보고갑니다. 지금 블루투스 이어폰 알아보는중인데 백비트고2 보고 확 끌려서
    이리저리 검색하고 있네요ㅋㅋ
    리뷰들 보면 가볍고 음질이 좋은 편이고 여러면에서 활용성이 괜찮은것같아서 고민중인데
    다만 가격이 좀 세다보니...선뜻 구매를 못하는게 사실이네요.
  2. 백빗고2 사용자
    댓글 정말 잘 봤습니다 저도 백비트 go2 사용자인데요 물어보고싶은게 있습니다 이어폰에 충전케이스를 연결하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고 잘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제 경우에는 충전 잭을 연결해도 충전이 안되고 그냥 이어폰에 빨간 불이 꺼진 채로 있을 때가 있거든요 그냥 전원으로 충전할 땐 잘 되는데 충전케이스가 말썽이네요
    • 백빗고2 사용자
      2013.12.05 15:46 [Edit/Del]
      댓글이 아니라 리뷰요 ㅎㅎㅎ
    • 2013.12.06 13:20 신고 [Edit/Del]
      충전케이스에 버튼이 있기는 합니다. 또한, 충전케이스가 충전중인지, 충전케이스에 연결된 이어폰이충전중인지 LED 로 표시가 됩니다. 당연히 이어폰 충전중일때는 이어폰에 불이 들어와야 맞는 것이구요. 일단 충전케이스에 전원이 있는데 연결해도 이어폰에 불이 안들어 오는 것은 학실히 어딘가 이상이 있는 것인듯 합니다. 다시한번 설명서와 기능을 정확히 숙지해보신 후 의심이 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3. mostro.bj
    저도 같은 제품을 살까 고민중에 리뷰 잘 보았습니다. 사용자가 듣는 음질이나 착용감 편리성 같은건 고민하지 않는데요. 저같은 경우 구매 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걱정하고 고민하는 부분은 통화중 상대방에게 내 목소리가 잘 들리느냐 입니다. 지금 저는 이미 음악 감상용으로 소니xba-bt75를 근무중 통화용으로는 모토롤라 엘리트플립. 두가지 제품을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둘다 통화할때 상대방에서 내 목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 다는.겁니다. xba-bt75야 애초에 음악 감상용으로 샀으니 이해한다고 치지만 통화전용으로 산 엘리트플립은 너무 실망인거죠..... ㅠㅠ
    더구나 bbGo2는 여친에게 선물하려고 고려중이다 보니 신경이 더 쓰이네요.
    결론은 님은 쓰시면서 어떻던가요? 상대방에서 통화음질에 대한 불만은 없었습니까?
    1. 내 목소리가 화장실에서 울리는 것처럼 들린다고 한다.
    2. 통화하는 상대방에서 자신의 목소리가 메아리쳐 다시 자기에게 들린다고 한다.
    3. 잡음이 심하다
    4. 1번과2번 증상을 왔다갔다 한다.
    늦게라도 좋으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 2013.12.09 22:34 신고 [Edit/Del]
      일단 지금까지 수차례 통화를 했지만 상대방이 통화음질로 불만은 전혀없었습니다. 마이크가 선 하단으로 내려와있기에 당연히 귀에 체결하는 블루투스 보다는 확실히 음질이 개선되지만 움직이면 통화하면 마이크가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는 점은 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의 한계는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1번과 같이 울림은 피할수 없을 것입니다. 다만, 그 울림이 화장실에서 울림이라고 표현하기 보다는 3D입체음성과 같은 울림이라고 하는게 더 적절한 듯 합니다. 2번 목소리가 메아리치는 증상은 조금도 없었구, 잡음의 경우 방에 헨드폰을 놓고 집밖에서 바람쐬며 통화할때 거리문제로 잡음이 발생합니다. 방에놓고 화장실에서 전화한다거나 할때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포스팅에 적어드린 것처럼 그동안 사용한 블루투스가 총 3개 였으며 가장 최신제품이 진동알림이 있는 LG제품이었는데 확실히 기능면에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나름 개인적으로 최대한 자세히 풀어서 적어드렸는데 그래도 기기입니다. 청음매장에서 직접 음악과 통화를 진행해보시기 구입해주실것을 권해드립니다^^
  4. 슛돌이
    운동할 때 조깅시 괜찮을까요
  5. 안녕하세요 백빗고2사용한지 꽤 되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노트3에서 아이폰6+로 갈아탔습니다 ㅎㅎ 그런데 놋3쓸땐 통화 걸거나받을때 이걸로도 들리던데 아이폰의경우 이어폰으로 안들리고 그냥 전화기에 귀를대고 통화해야더군요? 저만이런지 여쭙고싶습니다 ㅋ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