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 크롬에 Feedly RSS구독버튼 추가하기

by 빨간꿈 2013. 10. 19.


[크롬] 크롬에 Feedly RSS구독버튼 추가하기


구글의 RSS서비스가 중단된 후  기존 구글리더 사용자들 대부분이 Feedly 로 넘어갔습니다. feedly가 구글계정은 물론, 기존 구글리더의 목록을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본인 역시 적극적으로 RSS를 활용하진 않았지만 나름대로 부분적으로 기능을 이용해오던 터라 구글리더와 연동되는 피들리로 갈아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확장프로그램없이 구글제공 RSS 확장프로그램만으로 크롬에서 아주 간단하게 피들리 구독버튼을 추가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크롬용 RSS 구독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크롬에서 RSS를 구독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본 구글 RSS 확장 프로그램은 가장 안정적이고 심플하기도 하며 무엇보다 별도의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고 RSS 항목이 존재하는 사이트에서만 활성화 되기에 크롬을 깔끔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RSS가 존재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구독확장프로그램이 노출됩니다. 피들리가 기본 리더로 사용되도록 설정해야하므로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의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feedly



아래와 같이 구독옵션창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리더



설명란에 이름을 작성하고 URL에 "http://www.feedly.com/home#subscription/feed/%s"를 입력합니다.


피들리



이제 내 기본 RSS 구독기가 피들리로 설정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아무 사이트에나 접속 후 RSS구독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피들리가 기본적으로 노출됩니다. 피들리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즉시 "add to my feedly"로 사이트를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편리한 RSS 구독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feedly rs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