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attachments.me로 지메일 첨부파일을 클라우드로 백업하기attachments.me로 지메일 첨부파일을 클라우드로 백업하기

Posted at 2013. 9. 11. 00:31 | Posted in ▶ 똑똑한 블로그/구글(Google)

 

attachments.me로 지메일 첨부파일을 클라우드로 백업하기


네이버 메일도 다음 메일도 아니, 정확히 말하면 네이버와 다음의 서비스가 점점 구글의 방식을 닮아가고 있습니다. 메일과 메모, 캘린더, 블로그, 카페는 물론 일반 웹서비스까지 사용자가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해 계정 하나만으로 PC,모바일,인터넷 생활이 부족함이 없도록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따지고 보면 아직 구글이 한국인의 니즈를 맞추기에 역부족인 까닭에 네이버와 다음의 이러한 공세가 참 무섭기만 합니다. 그렇지만, PC를 어느정도 자유롭게 즐길 줄 안다거나 조금 더 자유로운 서비스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역시 개발자의 능력과 기술이 보장되는 외국의 것, 구글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구글메일로 받은 첨부파일을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PC로 백업하는 것이 아니라 드롭박스,박스,구글드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에 척척 첨부파일을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attachments.me 바로가기

http://attachments.me



attachment.me 는 말그대로 지메일에 오는 모든 첨부파일들을 백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dropbox, box, skydrive, googledrive 등 왠만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자신의 클라우드 용량만큼 무제한으로 첨부파일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잠깐 attachments.me의 서비스를 보실까요? 오늘은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100메가 까지 내가 받은 첨부파일을 공유할수 있고, 2개의 자동 파일백업 규칙을 생성할 수 있으며 첨부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매 달마다 75개의 첨부파일을 백업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첨부파일 개수 및 용량 제한없이 사용하시고자 한다면 오직 매월 6달러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9달러 짜리는 특별히 기업 및 업체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 지메일화면입니다. 우측상단으로 attachments.me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본 플러그인은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합니다만, attachments.me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필수적으로 설치해두시는게 효과적입니다.

 



구글 크롬 attachments.me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웹스토어 바로이동





이유인즉, 아래 화면처럼 첨부파일이 왔을때 즉시 내가 원하는 클라우드 계정으로 파일을 업로드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본인은 자동백업서비스를 세팅해놨기 때문에 별도로 업로드를 하지 않아도 지메일로 첨부파일이 오면 자동으로 클라우드 계정으로 파일들이 백업됩니다. 




attachments.me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크게 내가 받은 첨부파일을 공유하는 Share, 내가 받은 첨부파일을 확인하는 Attachments, 내가 받은 첨부파일을 자동으로 클라우드로 백업시켜주는 Automatic Filing Rules 3가지 메뉴가 존재합니다. 무료계정도 위에 설명드린대로 클라우드로 규칙을 지정해서 자동으로 백업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특별히 클라우드로 백업하지 않아도 위와 같이 어테치먼트 서비스에 가입하고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내가 원할때마다 파일을 클라우드로 업로드 시킬 수도 있습니다. 


<자동 룰링 규칙이 적용된 첨부파일은 우측으로 양갈래 화살표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attachments.me 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동 파일백업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클라우드로 막무가내로 백업하는게 아니라 문서종류별로, 내가 원하는 클라우드계정으로, 내가 원하는 폴더로 이동시켜 줍니다. 본인은 용량이 가장 넉넉하고 다른 쓰임이 별로 없는 Box.com을 첨부파일 백업 저장소로 결정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gmail 폴더를 생성하고 하위로 문서를 저장할 document, 압축파일을 저장할 archive, 이미지파일을 저장할 image, 음악,영상을 저장할 music,video폴더를 생성해 두었습니다. 이미 아래와 같이 각각의 종류별로 해당 폴더로 백업이 되어 있습니다. 



archive폴더를 열어보니 지메일로 전달받은 zip파일이 완벽하게 백업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은 box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드롭박스,구글드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 등 다양한 클라우드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처럼 본인은 파일링 규칙을 현재 4개 지정해놓았습니다. 가입페이지에는 2개로 제한된다고 하는데 규칙을 5개로 상향시킨 것인지 확인해봐야 겠네요.)





요즘 대용량 첨부파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메일은 나름대로 15G라는 용량이 존재하기는 하나 대용량 이미지,음악,영상을 첨부파일로 받게되면 순식간에 용량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첨부파일을 내 클라우드로 자동으로 백업시켜놓으면 첨부파일이 사라져도 거뜬하고 메일이 삭제되도 안심됩니다. 그리고 attachments를 통해서 첨부파일만 별도로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메일로 네이버,다음 등의 메일도 함께 전송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관리할 것도 많아지고 첨부파일도 많아지는 만큼 유료서비스도 충분히 고려해봄직한 똑똑한 서비스 attachments.me로 보다 효율적인 이메일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티스토리 댓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