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모바일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 달기

by 빨간꿈 2013. 9. 6.


모바일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 달기


오늘 뜻하지 않게 구글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보낸 메일인데 그 내용을 보자면 아직 광고를 게재하지 않았으면 어서 빨리 광고코드를 생성하라고, 그것도 상단과 하단에 2개를, 더욱이 하단에는 300*250 대형광고를 달라는 메일입니다. 좀 노골적이긴 했지만 생각해보니 애초에 상단 320*50을 노출시키고 추이를 지켜본 후 추가광고를 달려고 생각해두었던 상황이라 이렇게 친절하게도 빨리 대형배너를 생성해서 게재하라는 메일을 받은 김에 바로 적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콘텐츠>새광고단위 생성하였습니다. 이미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적용되는 상단 320*50은 적용이 되어있는 상태라 300*250 짜리로 하나 생성을 완료하였습니다. 클릭률 분석을 위해 기존 광고코드의 이름도 깔끔하게 수정해주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영역 > 관리및통계 > google adsense(모바일용) 을 선택한 후 광고가 2개 들어가는 세번째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나서 광고 1번과 광고 2번 항목에 생성해놓은 코드를 적용하고 완료!  (참고로 본인은 본문 포스팅에 수동으로 모바일광고를 게재한 적이 있어서 '본문에삽입된애드센스광고감추기'를 체크해놓았습니다.)



모바일화면에서 열어본 모습입니다. 신규 광고를 설치하고 5분도 체 못되서 하단에 300*250 광고가 즉시 게재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하단화면이 관련글,댓글 등으로 개선되면서 하단영역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진 만큼 하단광고가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블로그를 나름대로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광고를 충분히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