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확장프로그램 - 네이버 영어사전으로 영단어공부하세요

by 빨간꿈 2013. 9. 4.


크롬확장프로그램 - 네이버 영어사전으로 영단어공부하세요



오랜만에 뉴욕타임즈의 기사를 보고 있다가(말그대로 눈으로 보기만 합니다ㅠㅠ) 영어공부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크롬만 있으면 영어기사를 어렵지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네이버 영어사전, 영어문장을 통째로 읽어주는 Speak TEXT, 페이지를 통째로 번역해주는 구글번역기, 이 3가지 크롬 확장프로그램만 있으면 영어는 완전히 마스터할 수 있고 세계 각국의 언어로 된 사이트를 보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8월 28일자 뉴욕타임즈입니다. "좌파지도자가 남한정부 전복 시도혐의로 고발되다." 머 이런 주제이네요. 특이하게도 기사 내용을 보니 이러한 상황이 굉장히 이례적이기도 하며 국정원 스캔들을 무마시키기 위한 마녀사냥(Witch Hunt)이라는 표현도 보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영어 기사를 보고 있는데요. "Leftist" 란 단어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더블클릭한번이면 끝납니다. 

해당 단어 위에 마우스를 더블클릭하면 숨어있던 네이버 영어사전이 짠하고 등장합니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어휘 뜻풀이뿐만 아니라 네이버 영어사전 서비스 그대로 음성듣기도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이 네이버 영어사전 확장프로그램은 별도의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고 크롬에 숨겨진 형태로 설치되기 때문에 깔끔하게 설치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잠깐, 단어만 가능하냐구요? 아닙니다. 숙어, 관용표현까지 전부 가능합니다. 대신 더블클릭으로는 하나의 어휘만 선택이 되므로 마우스로 원하는 표현을 긁어주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검색" 을 실행하면 됩니다. "Accused of" 를 선택한 후 사전을 검색하니 뜻이 표시됩니다.  




오늘은 어휘사전이었는데 다음시간에는 문장을 통째로 읽어주는 놀라운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네이버 영어사전 확장프로그램의 링크를 소개해드리니 영어로된 사이트도 부담가지지말고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네이버영어사전 

네이버 영어사전(Naver English Dictionary) 설치하기




PS) 현재 네이버 영어사전과 다음영어사전이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다음영어사전은 PC에 꼬마사전을 설치해야만 하기에 매우 불편합니다. 추가로, 네이버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크롬용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시면 네이버 영어사전 기능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