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FSViewer - 가볍고 빠르고 다양한 편집기능을 갖춘 이미지 뷰어

by 빨간꿈 2013. 8. 29.

 

FSViewer - 가볍고 빠르고 다양한 편집기능을 갖춘 이미지 뷰어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PC에서 사진파일을 보는 프로그램 FastStone Image Viewer 입니다. FSViewer 는 사실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가볍고 기능많은 이미지뷰어라고 점점 사용자가 많아지는 듯 합니다. 본인역시 예전에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ACDSee가 너무 무거워져서 버린 후 알씨, 꿀뷰, 별씨,Xnviewer 등을 사용해보았다가 약 2년전부터  FSViewer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FASTSTONE IMAGE VIEWER  다운로드 

http://www.faststone.org/



FastStone 은 정말 빠르고 간편합니다. 게다가 무료이며 한글까지 완변히 지원합니다. 더 중요한건 전문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편집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한 번 보실까요?  



FSViewer의 초기화면입니다. 여느 이미지 뷰어랑 별로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만, 사실 처음 봤을때는 뭔가 가벼워보이지도않고 인터페이스자체가 이쁜것도 아니고 오히려 지저분해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하루이틀 가볍게 보시고 몇가지 설정들을 확인해주신다면 그 어느 이미지뷰어보다 더 똑똑하고 가볍다는 것을 아실 것 입니다. 


# 설정 > 언어선택에서 "한국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보기를 선택하니 주요메뉴들이 위에 있습니다. 사진자르기,크기변경,이미지편집,색상보정,복제도구,화면넘기기,비교하기, 이메일전송 등 유용한 기능들이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아래는 전체보기 화면입니다. 

전체보기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하나가 모니터 전체에 노출되는데 특이한 것은 상하좌우로 기능메뉴들이 숨겨져 있어서 전체보기 중에 다양하게 원하는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탐색기메뉴를 볼 수 있고, 아래로 내리면 편집기능을 볼 수 있고 마우스를 좌측으로 가져가면 색상조절 메뉴가, 우측으로 가져가면 이미지정보가 노출됩니다. 말 그대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미지와 그 정보를 확인하고 편집까지 바로바로 가능하게 해주는 인터페이스입니다.


#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해 마우스를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노출되는 메뉴들을 전부 캡쳐해서 편집한 사진입니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바로 편집도구(그리기보드)가 아닐까 합니다. 사진 편집을 클릭하면 문자입력,화살표입력,말풍선,펜,박스긋기,음영표시 등 이미지 편집을 위한 모든 것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C에서 진행되는 이미지 편집의 70%이상이 패스트스톤뷰어로 진행이 되는 듯 합니다. (나머지 10%는 픽픽PICKPICK, 20%는 포토샵)




FASTSTONE 이미지뷰어 주요기능


1. 무료이며 한글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2. 가볍고 빠릅니다. (무설치 버전도 있습니다.)

3. 복제도구,사진비교,적목제거,워터마크 등 고급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RAW 파일에 대한 지원은 물론, 무손실 저장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5. PDF책자 만들기, 움직이는 GIF 이미지 만들기 기능도 있습니다.  




위처럼 다양한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이 나오면서 개인적으로 포토샵 사용이 점점 줄어만 가고 있습니다ㅠㅠ 게다가 최근에는 pixlr 처럼 웹상에서 바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웹 포토샵은 물론, pickpick처럼 복수이미지에 대한 동시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너도나도 디자이너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ㅎ 가볍고 빠르고 기능풍부한 무료이미지 뷰어가 필요하시다면 FSViewer를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