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페이스북 아이디 변경하고 나만의 고유주소 만들기

by 빨간꿈 2013. 7. 7.


페이스북 아이디 변경하고 나만의 고유주소 만들기





페이스북은 신규가입시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디 주소가 생성되지 않고 가입된 이름을 기준으로 페이스북에서 정해주는 고유아이디로 계정이 생성됩니다. 물론 이 계정(URL)은 최초 등록된 사용자 이름으로 생성이 된다지만 사실 이름은 수도없이 많기때문에 불특정 일련번호로 구분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트위터 및 개인 블로그 등 수많은 웹서비스와 연동하고 본인을 알리기 위해서는 당연히 내가 원하는 아이디로 변경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이 최초로 생성한 페이스북의 사용자이름 즉, URL접속 경로는 jaehyung.kim.5621입니다. 단순히 이름만으로 구성되면 그나마 좋겠지만 불특정 일련번호가 붙고 이름이 공개되는 것이기에 거부감이 많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접속 URL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설정항목에서 <계정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설정에서 "사용자이름"입력란이 보이면 여기에 원하는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아이디변경이 다 끝났습니다. 참 쉽죠?




참고로, 사용자 이름변경은 오직 한번만 변경이 가능, 특수문자가 포함될 수 없고 5자리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누군가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아이디를 변경해놓으면 www.facebook.com/아이디 만으로 누가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하고 누군가가 내 페이스북 계정을 찾을 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물론, 이러한 주소는 페이스북 프로필은 물론 페이지에서도 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페프로필 주소는 reddreams85, 페이지 주소는 reddreamstory 입니다^^;) 추가로, 사용자이름 변경시 페이스북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 실명을 포함해야한다는 주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미국에서조차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고 사용자확대를 위해서 페이스북이 점점 양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노출되는 이름이 실명으로 되어있거나, 변경한 아이디가 내 이메일계정과 동일하는 등 본인을 알릴 수 있는 아이디라는 조건이 붙는 한 닉네임 생성에 따르는 제한은 향후에도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