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미디어파이어(MediaFire) 파일공유 클라우드의 최강자

by 빨간꿈 2013. 9. 1.


미디어파이어(MediaFire) 파일공유 클라우드의 최강자



요즘은 클라우드의 홍수입니다. 덕분에 예전에는 돈주고 계정을 사고 파일을 업로드하고 공유해야 했던 것을 말그대로 거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엔드라이브,다음클라우드,유클라우드...드롭박스,박스넷,포쉐어,스카이드라이브,G드라이브 등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이 클라우드들은 대용량파일 관리 및 전송을 위해 썩 적합하지 않습니다.




MediaFire 미디파이어는 2006년 미국에서 설립한 파일공유 서비스 업체이며 최근 SNS,클라우드에 맞게 최적화 되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지만 회사가 생각보다 탄탄하며 서비스 품질도 너무 휼륭하다고 정평난 회사이며 미디어파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도 상당히 많은 상황입니다. 

 

http://www.mediafire.com

미디어 파이어 바로가기


회사특징:

1. 60여명의 직원을 고용한 미국 기업

2. 매월이용자 1.5억명

3. 회원가입자 3000만명

4. 서비스국가 230개국 이상

5. fortune 500대 기업중 86%가 본 서비스 활용

 

서비스 특징:

1. 1계정(무료)당 50G 제공

2. 업로드된 파일은 30일 동안 다운로드가 없으면 삭제됨.

3. 관리자가 60일마다 접속하면 업로드한 파일은 지속 유지됨.

4. 다운속도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굉장히 안정적임(트래픽 걱정없음)

5. 200M까지 파일업로드 가능, 계정용량내 자유. 



미디어파이어의 사용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기존에 클라우드를 한번이라도 접해보셨다면 누구나 이해하기 쉬울 정도입니다. 먼저 이메일로 계정을 생성한 후 내가 원하는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업로드한 후 자유롭게 공유하면 됩니다. 아래는 본인이 회사에서 업무용도로 미디어파이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대용량 파일 위주이기 때문에 ZIP파일형식으로 문서,음악 등의 파일들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업로드한 파일은 아래 캡쳐화면처럼 자유로운 다운로드 기능이 제공됩니다. 딱 1회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주소생성은 물론, SNS로 배포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다운로드가 진행되면 알림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공유주소의 기한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별도의 가입이나 특별한 절차없이 공유받은 주소를 클릭하면 즉시 다운로드 웹화면으로 이동됩니다. DOWNLOAD버튼이 노출되어 있고 클릭만으로 즉각 다운이 가능합니다. 파일다운로드 화면의 광고배너만 노출될 뿐 다운로드를 위한 어떠한 조건도 없습니다. (단,트래픽 및 중복다운로드 시도시 보안방지 문자입력란이 노출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본인의 업무차 사용하는 미디어파이어 계정에는 총 12 파일이 있으며 다운로드 횟수가 무려 2만 5천여건, 전송률이 2테라에 가깝습니다. 나름 대용량 파일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용량의 2%도 체 사용을 못했네요. 역시나 회사업무용으로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 상황입니다. 윈도우는 물론, 맥,리눅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연동은 물론, 모바일 연동도 최근에 지원을 시작했답니다. 


# 다운로드 옵션과 통계기능은 pro버전에서 제공하며 현재 50%할인기간으로 월 2.5달러로 100기가에, 1회 업로드 10기가, 폴더다운로드 기능, 광고배너삭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물론, 기업 사용자들에게도 충분히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듯 하네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50G에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50G기가 기본에서 친구추천,데스크톱 프로그램 설치, 모바일앱 설치, 페이스북/트위터 연동등으로 5G까지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미디어 파이어에 가입하면 기본용량은 10G이며 추가로 40G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본인은 약 1년전에 가입한 까닭에 기본 50G를 받았으며현재  5G를 추가확보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대용량 파일전송을 위한 획기적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미디어파이어(MediaFir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별히 개인적으로 대용량 파일을 공유할 것이 없어서 그동안 오랜기간 업무용으로만 사용했었는데 서비스 품질이랑 기능에 매우 만족하고 있답니다. 개인은 물론 업무용 파일공유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