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브라우저로 JPG,PDF,MP3,MP4를 열어봅시다.

by 빨간꿈 2013. 7. 4.


크롬브라우저로 JPG,PDF,MP3,MP4를 열어봅시다.



어느날 PC를 포맷한 직장동료가 당장 PDF를 열어봐야된다고 프로그램을 달라고 해서 PDF프로그램을 설치해주려고보니 그 PC에는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서 그냥 바탕화면에 위치한 pdf파일을 크롬아이콘에 올려서 열어주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오늘은 위와 같은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크롬에서 재생가능한 것들에 대해 간략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소개해드릴 크롬브라우저의 파일열람 기능은 아시는 분도 분명 많겠지만,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은 그런 너무나 사소한 팁입니다. 





1. 크롬브라우저로 JPG,PNG,GIF 파일을 감상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JPG 파일이 있습니다. 윈도우 내장 이미지 뷰어가 있어서 아무런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보기가 가능하지만 아주 살짝 그럴듯하게 감상하기 위해서 JPG파일을 그대로 잡아서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 위에 올려둡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진보기가 가능해지며 GIF 사진의 움직임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2. 크롬브라우저로 PDF 파일을 열어봅니다. 


크롬에는 기본적으로 PDF뷰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PDF뷰어가 설치되어있기때문에 파일이 PDF아이콘으로 뜨는데 그렇지 않아도 크롬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역시 PDF파일을 잡아서 크롬브라우저 아이콘 위에 올려서 실행시켜 줍니다. 아래와 같이 크롬은 확대 및 축소, 인쇄기능까지 포함된 완벽한 PDF뷰어로 변신합니다.

  




3. 크롬브라우저로 MP3파일을 재생합니다. 


크롬브라우저는 MP3플레이도 가능합니다. MP3파일을 크롬 아이콘 위로 올려주시면 아주 심플한 MP3플레이어로 변신합니다. OGG,WAV,WMA도 전부 지원합니다. 






4. 크롬브라우저로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MP3는 몰라도 동영상은 상상하지도 못하셨나요? 물론, 동영상은 코덱 및 해상도 등의 문제로 제한이 상당합니다만, 흔히 접할 수 있는 h264,AAC의 동영상 재생기능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러한 포맷제한은 코덱팩,퀵타임 등이 설치되어 있으면 더욱 확장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