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플러스(Google+) 개인주소를 짧게 만들기

by 빨간꿈 2013. 7. 4.


구글플러스(Google+) 개인주소를 짧게 만들기


새롭게 웹활동을 시작하는 의미에서 구글플러스(Google+)를 본격적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구글플러스의 개인주소는 다른 SNS서비스와 달리 개인아이디 주소를 가진게 아니라 긴 고유숫자로 노출됩니다. 다시말해 누군가 내 구글플러스 주소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링크 및 url이 없는 경우 plus.google.com/u/0/1235879128368916298376  .... 이렇게 접속을 해야 함을 뜻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구글플러스 주소를 짧게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사실 본 작업은 일반 url단축주소 기능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지만.... url단축주소 생성기가 보통 랜덤문자로 생성되기에 내가 원하는 값으로 주소를 바꿀수 없고 단축주소의 경로자체(bit.ly 또는 goo.gl)가 단순 짧은주소로 알려져 있기에 구글플러스계정이라는 특정페이지 인식을 불가능하게 해줍니다. 


오늘 활용할 사이트의 주소는 gplus.to 입니다. 말그대로 구글플러스임을 직관적으로 노출시켜 줍니다. 우리들은 gplu.to 주소 뒤에 내가 원하는 구글플러스 닉네임만 넣으면 됩니다. 



구글플러스 개인주소를 짧게 만들기 

http://gplus.to/



실제 제 구글플러스 계정주소입니다. <facebook.com/아이디> 또는< twitter.com/아이디> 등과 달리 나를 표현할 아이디도 노출되지 않고, 현실적으로 URL입력으로 접속이 불가능할 정도로 주소가 길고 어렵습니다.   




이제 이 긴 주소를 짧게 바꿔보겠습니다. 위에 접속한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주 간단한 2가지 입력필드가 보입니다. 왼쪽은 내가 사용하고 싶은 닉네임(구글플러스 아이디와 동일하면 더욱 좋겠죠?)을 입력하고 오른쪽으로는 내 구글플러스 고유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고유주소는 상단에 박스친 20개가 넘는 숫자입니다.)


입력을 완료한 후 우측 <add>버튼을 클릭하면 내 구글플러스URL이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본인은 gplus.to/reddreams 로 변경했답니다. (아직 글은 없지만 한번씩 놀러와서 친구맺어주세요^^)



한 가지 주의사항은,

오른쪽 구글플러스 고유주소는 타인이 사용할 가능성이 별로 없으나, 왼쪽 닉네임은 당연히 gplus.to/ 뒤에 고유하게 생성되는 주소값이니 오직 1개 아이디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누군가 먼저 사용하고 있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구글아이디 역시 기존에 사용했다면 재사용 즉, 변경이 불가능하니 닉네임을 만들때 신중히 작업해주셔야 합니다. 구글플러스 계정이 있으시다면 미리미리 짧은 개인주소를 생성해놓길 바라겠습니다.


ps)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구글플러스의 주소가 가지는 문제점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오고 있기에 머지않아 구글에서 자체적으로 짧은주소 기능을 제공을 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