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 애드센스 스코어카드 분석

by 빨간꿈 2013. 6. 27.


구글 애드센스 스코어카드 분석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 가보시면 스코어카드라는 새로운 아이템이 노출됩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 10주년 기념으로 적용된 새로운 서비스 인데요. 한마디로 내 애드센스 수익이 최적화되고 있는지, 내 블로그 사이트의 상태가 이상없는지, Google+ 를 활용하여 좀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1. 수익최적화


추천 광고 형식


음... 제 블로그는 나름 애드센스를 이미지 광고로 본문 상단에 2개, 하단에 1개 깔끔하게 구성했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애드센스에서 추천하는 형식의 광고를 달라고하네요. 즉, 더 큰 이미지 광고를 쓰라고 합니다. 너무 노골적으로 광고를 유도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수익을 극대화 시키라고 조언해주는 것 자체는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운영중인 텍스트 광고 및 이미지 광고


위에 설명한대로 이미지 광고는 나름깔끔하게 구성해놓은 덕분에 이 항목은 정상이네요. 


크롤러 오류


이부분은 나름 굉장히 중요한데요. 클릭해보니 2~3군데 링크에서 로봇이 거부되었다고 뜹니다. 링크주소를 확인해본 결과, 빈페이지. 아직 로봇을 변경하고 제어하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지만 크롤러 오류가 발생될 경우 페이지를 못찾아서 색인이 생성되지 못하고 애드센스 광고입찰도 진행되기 어렵고 이로인해 수익률도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신속히 해결하고자 나름 정보를 캐보고 있습니다. 물론, 100% 설치형 블로그가 아니라서 robots.txt에 접근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메타태그등을 이용해서 로봇제어하는 방법을 이번기회에 확실히 배워야될거같습니다. 



2. 사이트 상태


 페이지 속도 성능 


나름 문제없다고 판단되네요. 웹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리다거나 html, css 등을 잘못건드려서 엉뚱한 명령어가 포함되어 있거나, 너무 많은 소스가 있어서 최적화가 되지 않을 경우 사이트 상태가 나쁘다고 나올 건데 나름대로 블로그를 이리저리 뜯어고친 것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듯 합니다. 



3. Google+


최근 구글의 모든 서비스와 상품들을 나름 활발히 활용해보고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Google+ 아이콘 생성해라고 하니 위치 및 크기등을 재기획해서 추가해야하겠습니다. 










일단 제 스코어 카드는 확실히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ㅠㅠ 포스팅에 신경을 나름 쓰고 있었는데 블로그 및 애드센스 등에도 좀 신경써야 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스코어 카드는 몇점이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