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나의일상

멜론(Melon) 서비스와 멜론플레이어의 장점

by 빨간꿈 2013. 6. 14.


멜론(Melon) 서비스와 멜론플레이어의 장점 



그 동안 수년간 소리바다만 써오던 중 피치못할사정으로 업체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유용한 후보 음원업체가 3군데 정도 있는데 본인은 멜론으로 선택했으며 약 2달 정도 사용해보았는데 역시나 규모의 차이인지 몰라도 기존의 소리바다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들로 나름 재미있게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멜론을 이용하면서 경험했던 멜론의 장점 4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첫째로,

멜론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종류의 공개앨범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뉴에이지는 물론, 사용자가 본인 마음대로, 음원구입이력에 상관없이 멜론에 등록된 음악을 이용해서 공개앨범을 꾸릴 수 있습니다. 이 공개앨범은 기분별, 장소별, 장르별 가르지 않고 모든 영역에서 앨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그때그때 기분에 맞춰 사용자들이 추천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특히 듣는 과정에서 마음에 드는 곡은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멜론의 스마트라디오 기능을 통해 내가 원하는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랜덤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한 아티스트가 아니라 최대 5명의 아티스트를 고를 수 있기에 음악을 매번 선택하는 번거로운 작업없이 그저 아티스트만 입력하면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다른 좋은 음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인 듯 합니다.  또한, 스마트라디오 역시 멜론플레이어를 통해 구동되기에 음원확인은 물론, 다운로드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로는,

나만의 음악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마이페이지는 내 취향에 맞게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내가 자주듣는곡, 내 친구, 내가 생성한 앨범 멜론에서 진행하는 나의 음악활동을 널릴 알 릴 수 있습니다. 이는 본인처럼 특정장르에 집중하는 분들에게 매우 중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채팅등의 교류는 불가능하지만 적어도 내가 자주듣는, 내가 선곡한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게 해줍니다.    





네번째로,

멜론은 자체 mp3음악재생기가 있는데 이 기능이 나름 깔끔하고 음악재생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PC에서 일반 음악플레이어로 사용해도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의 기능입니다. 음악재생은 물론, 라디오재생, 음원파일정보 확인, 음원 다운로드 모든 기능이 제공되기에 음악을 선곡하고, 앨범을 듣는 모든 행위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멜론플레이어와 멜론서비스에서 제가 좋았던 몇가지를 설명해보았습니다. KT뮤직,소리바다 등 음원업체는 많지만 음원종량제 시행이후 사실 음원가격은 거의 비슷해졌고, 취급하는 음원도 거기서 거기인 상황입니다. 음원업체의 구조가 이렇기 때문에 우리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인듯 하니 음원업체 선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Life > ○ 나의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부도 만선횟집 민박 패키지 다녀왔어요  (5) 2013.06.30
무등산 그리고 옛길  (0) 2013.06.19
가로등  (0) 2013.06.11
언제 오시려나  (0) 2013.06.10
공구박스 구입했습니다  (0) 2013.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