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웹(HTML,WEB,JS,ASP,XML)공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by 빨간꿈 2013. 4. 28.



오늘은 본인이 즐겨 방문하는 웹(HTML,WEB)공부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개인적인 PC이용은 물론, 블로그와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도 어느정도의 HTML,WEB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세상이 된것 같습니다. 본인 역시 블로그는 물론, 업무용으로 기초 HTML지식을 두루두루 활용하고 있는데 수년간 이러한 짧은 지식들이 쌓여서 인지 몰라도 이제는 회사에서 일반 개발자보다 회사 시스템과 웹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농담이 아닙니다ㅎㅎㅎ 


시중에서도 이미 HTML소스이용, 홈페이지제작 등을 다루는 방대한 규모의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으며 이러한 카페 및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컴퓨터와 웹과 관련된 아무런 지식이 없는 사람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과 웹활용에 대한 일반인들의 NEEDS가 널리 퍼져있음을 알려주는게 아닐까요? 



허나, 위와 같은 방대한 커뮤니티 조차도 뭔가 체계적인 이해를 도모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은 일반 카페보다는 오늘 추천해드릴 사이트처럼 구조와 기능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사이트를 즐겨찾게 됩니다. 아래 사이트는 국외 계정이라 전부 영어로 되어있다는 것 말고는 HTML과 WEB, CSS, JAVASCRIPT등에 대한 전체적인 학습을 위해 가장 훌륭한 사이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 영어자체는 초급수준이기에 일반적인 고등이상의 영어교육을 받은 분들이라면 어렵지않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이트자체에서 GOOGLE번역기가 바로 제공되기에 번역 후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W3SCHOOL 바로가기 

HTTP://WWW.W3SCHOOLS.COM





아래 그림처럼 HTML, JAVASCRIPT, SERVER, ASP, XML, WEB 등 일목요연한 리스트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세부항목으로 들어가면 해당 항목에 대한 기능,구조에 대한 설명은 물론 예문, 작성법이 완벽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이 사이트에서 가장 훌륭한 기능중에 하나인 태그연습장을 통해서 연습해볼 수있는 페이지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HTML5의 새로운 VIDEO 기능을 예문을 소개합니다. 좌측으로는 소스코드가 있고 우측으로는 결과가 노출됩니다. 







학습을 위한 몇개의 페이지를 추가로 확인해볼까요?




HTML Links


하이퍼링크로 요약되는 Links 기능을 배우는 곳입니다. 



Link 링크라는 것을 이해하기 쉽게 해당 기능 및 구조에 대한 설명이 나열되어 있으며 예문은 물론 본인이 직접 html편집기를 통해서 연습해보는 코너가 제공됩니다. 





HTML Tutorial  


html기본 개요를 익힐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한페이지당 최대 5분정도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리스트별로 찬찬히 훑어나가다 보시면 어느새 html이란 구조 전체에 대한 이해가 가능할 것 입니다.  





HTML5 Introduction 


신규 웹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HTML5 소개 코너입니다. 


기존 HTML과 다른 차이점은 물론, HTML5의 새로운 기능을 자유롭게 배우고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HTML과 WEB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들은 꼭 방문하셔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