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문화생활

매월 최대 15만원씩 카드값 10% 무조건 할인 받는 최고의 방법 (feat.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by 빨간꿈 2023. 8. 17.

 

안녕하세요. 빨간꿈입니다. 오늘도 현명한 소비생활하고 계신가요? 혹시 '온누리상품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필자는 오래전에 들어봤는데 특별히 전통시장을 잘 가지도 않고, 장보기를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서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가 올해 초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이 나오면서 아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 상품권의 존재조차 모르고 계시더라고요.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onnurilanding.co.kr/

 

온누리상품권

내가 보유한 카드 등록으로 간편한 결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www.onnurilanding.co.kr

 

이 상품권이 단순히 '전통시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주요 상점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통시장이라는 것은 단순히 시장 골목 속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전통시장 내외부 주변에는 마트를 비롯 아이스크림할인점, 음식점, 카페, 빵집, 커피집, 의류, 수선집, 정육점, 과일집, 반찬가게, 가구집, 약국, 안경집 등 정말 많은 상점들이 있는데 시장권역의 혜택을 받아서 대부분 전통시장 상점가로 인정받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의 '일산시장'에는 총 100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고, 경기도 인천의 '커낼워크상점가' 역시 전통시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무려 100여 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이 기존에는 지류형태, 비플제로페이 등의 별도의 연계앱으로 운영이 되었었었는데 올해 나온 카드충전식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신용/체크) 그대로 모바일 앱에 등록하여 상품권 구매(충전)후 실물 카드결제 방식으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상점가/상권활성화 구역 전용 상품권입니다. 별도의 카드발급이 필요 없고, 상품권 할인혜택은 물론 카드사 할인혜택 그대로 적용 가능하며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경우 소득공제 40% 혜택을 온전히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안쓸이유를 찾을래야 찾을 수가 없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가입방법과 이용방법 오늘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특징>

  •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시 10% 무조건 할인
  • 전국 모든 전통시장 사용 시 소득공제 40% 적용
  • 신규 카드발급 없이 쓰던 카드 그대로 이용
  • 카드 사용실적 반영
  • 일반 결제 및 삼성페이, 앱결제 가능
  • 앱을 통한 근처 가맹점 검색 기능 제공
  • 발급 후 사용 유효기간 5년
  • 국가주도(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 사업의 신뢰성

 


📢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회원가입부터 충전까지 

 

먼저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온누리상품권' 앱을 다운로드해 줍니다. 회원가입은 별도의 아이디로 계정이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 인증을 통한 진행이라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앱은 생각보다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졌는데요. 계좌등록/카드등록/결제내역/충전애겨/가맹점찾기/공지사항으로 아주 직관적인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드충전식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계좌와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우선 계좌에서 돈을 빼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충전한 후, 이 충전된 금액은 카드연동으로 반영되는 조건입니다. 

 

자 그럼 빠르게 계좌와 카드를 한번 등록해 볼까요? 우선 '카드등록'버튼을 눌러주고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카드사가 제휴가 되어서 아마 이용에 문제는 없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차, 본 서비스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가맹점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국민 서비스인 만큼 기업카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곧바로 카드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이번에는 계좌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연결할 은행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당연히 개인 본인 명의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누르면 우선 ARS인증을 해야 합니다. 단순 인증 과정이라 인증번호만 확인하면 금방 끝납니다. 

 

 

ASR인증이 완료되면 또 한 번 과정이 남아있습니다. 계좌로 온누리상품권 측에서 테스트 1원을 보내게 되는데 입금내역을 확인해서 숫자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국가적인 사업이기도 하며 개인명의로 진행되는 과정인 만큼 계좌 연결 관련 2단계 인증에 필자는 오히려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자 드디어 계좌등록까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10% 할인받을 일만 남았네요. 

 

 

 

<카드충전식 온누리상품권 주요 결제,사용 조건>
월간 할인 구매 한도 : 150만 원
할인률 : 10%
개인 보유한도 : 200만 원
충전 최소금액 : 5,000원
충전 입력단위 : 1,000원
* 미사용 상품권은 충전 후 7일 이내 충전취소 가능
* 선물 받은 상품권은 잔액 40% 이하부터 환불가능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충전하기'를 눌러봅니다. 매달 150만 원 한도로 충전이 제공되는데 일단 10만 원을 한번 충전해 보겠습니다. 전통시장 또는 상점가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한 달에 몇 번씩 장보고, 미용실 가고, 음식점 가고, 카페 가실 테니 아마 월 150만 원을 금세 다 소진하실 듯하네요.

 

별다른 어려움 없이 곧장 10만 원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상품권 구매와 동시에 10% 할인 조건인만큼 10만 원을 9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등록한 계좌에서 우선 온누리상품권으로 금액이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하면 가맹점이 확인될 경우 자동으로 충전한 상품권 금액이 소진되게 됩니다. 

 

 

 

앱을 통해 이렇게 충전내역과 결제내역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한 금액은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 자유롭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우리 주변에 생각보다 전통시장/상점가/활성화상권이 많습니다. 서울경기권은 가맹점이 너무 많아서 고르지 못할 정도로 활성화가 되어있고, 그 외 지역에서도 아래와 같이 꽃집, 과일집, 음식점 등 대한민국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요 시장과 상점가에 위치한 거의 모든 소상공인들이 가맹점이라고 보셔도 될 정도입니다. (오프라인 가맹점 매장은 매장 입구에 '주황색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딱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사용방법 

 

자 그럼 이렇게 충전을 해놓고 사용 내역도 한번 살펴봐야겠죠? 사용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평소와 같이 등록한 카드를 가맹점에서 긁기만 하면 됩니다. 필자는 광진구에 위치한 와인성지라 불리는 새마을구판장에서 장보기를 해봤는데요. 카드를 긁으니 카드사로부터 즉시 카드 사용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승인 문자 이후 곧바로 '온누리상품권 안내'가 도착했는데 해당 금액은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차감이 되기 때문에 신용카드 대금에서는 청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연히 청구만 되지 않을 뿐 승인은 났기 때문에 이 금액은 카드사 실적에 반영되고, 전통시장 사용분이라면 소득공제도 당연히 포함됩니다. 마찬가지로, 온누리상품권 앱을 열어보면 즉시 사용금액이 연동됩니다. 

 

 

 


그 동안 각종 상품권, 바우처 서비스들의 신뢰도가 없었나요? 본 사업은 국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며 5년 동안 넉넉한 사용기한이 있기 때문에 이 서비스가 갑자기 변경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내 주변에 가맹점이 없을까 봐 걱정이 되나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전국 모든 전통시장과 주요 상점가는 전부 가맹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앱을 통해 근처 가맹점이 바로바로 조회가 되니 똑같은 돈을 쓰더라도 10% 할인되는 가맹점에서 사용하시면 여러분들의 주머니 생활에 더욱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필자의 경우 집 주변에 전통시장, 상점가가 없어서 매달 150만원까지 사용하진 않지만 근처에 전통시장,상점가가 있으신 분들은 한달에 15만원씩 꼬박꼬박 할인 받는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드린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보다 똑똑한 소비, 현명한 소비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