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마케팅(Marketing)

네이버 검색량 및 네이버 파워링크 단가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마케터,광고주 필독)

by 빨간꿈 2022. 8. 10.

 

오늘은 마케팅 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광고를 하시거나 개인 SNS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워드'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네이버가 지배하는 대한민국에서 사용자든, 광고주든, 마케터든 네이버 검색량과 네이버 검색순위에 관심이 매우 많을 것인데요 이러한 검색량과 관련된 데이터들, 특히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키워드 단가를 알려주는 무료 카톡 챗봇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M-자비스 카톡 친구봇 서비스입니다. 필자도 수년 동안 아주 즐겨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카톡을 통해 친구 맺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카톡에서 검색을 통해 '자비스'를 입력하면 M-자비스가 보입니다. 클릭을 하면 그냥 카톡 채팅방 챗봇이 뜨는데요. 이 챗봇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각종 검색량 및 광고 데이터 등의 기본 서비스를 자동화해서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케터 분들은 시중에 서비스되는 다양한 마케팅 툴(아이템 스카우트, 사장님닷컴 등)을 활용하실 것으로 알고 있는데 상당 부분이 반 유료로 서비스가 되고 있어서 이용을 못하고 직접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해가며, 네이버 광고 도구를 통해 하나씩 키워드와 단가를 체크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M-자비스는 더 할나위 없이 유용한 무료 서비스임이 분명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상세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즉시 키워드 검색량이 조회됩니다. 최대 30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 쉼표로 구분하여 최대 30개까지 일괄 검색이 제공되므로 아주 빠르게 여러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조회가 가능합니다. 

 

 

 

 

2. 검색량 상세 데이터 조회

 

키워드* 를 입력하면 조회 상품수, 검색량, 기기별 검색량, 성별 검색량, 연령대별 검색 현황 등 아주 디테일한 통계를 제공해줍니다. 특히, 광고주의 경우 우리 제품, 서비스 키워드를 사용자들이 어떤 패턴과 행태로 이용하고 있는지 알려주므로 향후 마케팅 방향을 설정할 때 매우 중요한 정보라 할 수 있겠네요.

 

 

 

3. 파워링크 키워드 단가 검색 

 

키워드@ 를 입력하면 네이버 광고 파워링크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제일 만족해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이버 광고 도구를 통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는 한눈에  금액과 순위를 보기가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더 중요한 부분은 사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적용되는 키워드는 적게는 수십 개, 많으면 수백 개까지 등록을 할 텐데 키워드별 내가 원하는 순위에 맞는 입찰가 조정하는 것은 사실상 노가다에 가깝습니다. 이때 핵심 키워드 위주로 1등부터 5등까지 입찰가 단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면 광고 예산 편성과 집행에 아주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필자의 사용 팁을 조금 더 추가해보자면, 모바일로 수십 개의 키워드를 하나하나 체크하는 것은 꽤나 고된 일입니다. 당연히 카카오톡은 PC에서도 실행이 되니 필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PC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세팅 창을 열어두고 한쪽으로 M자비스 카톡을 띄워놓고 핵심 필수 키워드 단가를 바로바로 키보드로 검색하면서 단가를 확인하면서 파워링크 단가를 설정하는 작업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 작업은 특히 파워링크 광고를 최초 세팅할 때 적당한 수준의 순위를 아주 빠르게 조절해주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4. 쇼핑 상위 노출 정보 

 

키워드$를 입력하면 네이버 쇼핑 상위 노출 제품 분석 및 마케팅 전략을 알려줍니다. 이번 기능 역시 쇼핑몰 광고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라 할 수 있겠는데요. 특히 1페이지에 노출되는 상위 10개 제품을 분석해서 판매건수, 리뷰수 등을 요약해주므로 내가 어느 정도로 마케팅 활동을 할지 요약해줍니다. 물론, 판매 건, 리뷰수가 상위 노출을 보장하는 정답은 아니지만 상식적으로 어느 정도 지수는 쌓아줘야 하는 것은 맞기 때문에 충분히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5. 온라인 쇼핑몰 연관검색어 조회

 

키워드/ 를 입력하면 온라인 쇼핑몰 연관검색어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총 10개의 연관검색어 리스트가 보이며 연관검색어의 검색량 데이터도 한눈에 보여주므로 내가 추가로 확보해야 할 키워드와 검색 데이터도 손쉽게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6. 상위 네이버 블로거 표시

 

키워드&를 입력하면 네이버 블로그 검색 1위~5위까지 블로그 정보가 노출됩니다. 단순히 텍스트와 이미지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로 즉시 연결되므로 상위로 노출된 콘텐츠를 모바일로 아주 빠르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M자비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각종 데이터들을 자동화해서 카톡으로 챗봇 형태로 사용자들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즉, 네이버의 공개 데이터, API 제공 정책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가 수정되거나 막힐 수도 있음을 뜻합니다. 또한, 아시는 것처럼 많은 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보조 서비스들이 유료화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M자비스 역시 유료화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지도 않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도 필요하지 않고, 내 개인정보도 넘기지 않는 조건에, 카톡으로 PC와 모바일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만 봤을 때 M자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안 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M자비스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무료로 편하게 계속 지속되길 바라며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가 유익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