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나의일상

CS 리더스 관리사 합격 후기

by 빨간꿈 2015. 3. 22.




CS리더스 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수년간 고객센터 업무를 봐왔다는 자만감으로 2주 남기고 도전한 CS리더스. 역시 국가공인이라 그런지 만만치 않더라구요. 만족스런 점수를 받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합격했으니 후기를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2월25일 접수하고 3월 15일 시험응시하고 20일날 결과가 나왔네요. 교재는 개념서 1권과 실전서 1권으로 했습니다. 시중에 교재가 2~3개권 정도 나와있어서 그냥 많이 보는 것으로 구입했는데 개인적으로 적중모의고사 900제는 생각보다 오타도 많고 해설도 빈약해서 좀 별로였으니 마음에 드는 교재로 구입하셔서 공부하시면 될 듯 합니다.





공부방식은 다른 분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듯 합니다. 처음 1주일간은 개념서를 노트정리 형식으로 정리했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개념서의 양이 최소 500페이지를 넘어갈테니 양이 부담스럽긴 할겁니다. 중요한 키워드와 주요 개념들로 우선적으로 외우고 점점 범위를 넓혀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1주일은 하루에 2회씩 실전 모의고사를 풀이했습니다. 맞은 문제는 과감히 버리고 틀린문제만 오답체크하고 넘어갔습니다. 




이상 CS리더스 관리사 합격 후기였습니다. 본인은 수년간 고객센터 관리자 실무를 경험했던지라 운좋게 2주만에 공부해서 합격했었지만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소 1달은 준비하셔야 할 시험인 듯 합니다. 응시료가 7만원이니 절대 떨어지시면 안됩니다ㅠㅠ




시험응시 후 약 일주일만에 자격증이 우편으로 도착했습니다!  




생전 첫 자격증 취득이라 왠지 더욱 뿌듯하네요~!! 

여러분들도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