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보여주기

by 빨간꿈 2015. 4. 27.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탭 만드는 방법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을 탭메뉴로 구성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개인사용자의 경우 페이지가 없을테지만 회사계정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아무래도 인스타그램 계정도 함께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팁으로 1분만에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탭 생성하기(Instagram tab)

https://apps.facebook.com/instagram_feed/?fb_source=search&ref=ts&fref=ts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 위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Instagram feed for your fan pages 가 노출되며 아래로 해당 페이스북 계정으로 운영중인 페이지의 목록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탭메뉴를 꾸밀 페이지를 선택한 후 'Add Instagram feed tab'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이 진행됩니다. 취미로 운영중인 음식인스타그램 계정을 연결해보았습니다. 'Authorize'를 통해 계정을 승인해줍니다. 





승인과 동시에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탭메뉴로 Instagram feed가 생성되었으며 본문으로는 내 인스타그램의 사진들이 깔끔하게 노출이 됩니다. 





Feeds는 게시물이 전부 보여지는 타임라인이며 방문자들에게 전부 노출되는 항목입니다. 'Analytics'에서는 분석기능이 제공되지만 유료기능이므로 패스합니다. Manage에서는 피드관리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버튼 유무 및 탬플릿과 노출되는 이미지 개수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4x4 이미지의 타일무늬로 템플릿을 변경했습니다. 한눈에 보기좋게 나오네요. 마우스를 사진에 올리면 텍스트도 볼 수 있고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니 큰사진으로 바로 노출되고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은 물론 share, send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통계사이트라 불리는 iconosquare로 연결해서 좀 더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덕분에 일반 사용자에게는 물론 회사 sns관리자들도 페이스북에 이어 가장 활발히 운영하는 sns가 되었는데요. 특히나 이미지를 많이 다루는 업체라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도 함께 노출하면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유료기능도 있지만 오늘소개해드린 무료기능만으로도 위에 소개한 모든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니 페이스북 페이지와 SNS들을 더욱 스마트하게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